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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시간에는 자동 채석기에 대하여 배워봤습니다.

그러니 이번 시간에는 자동 채석기와는 반대 느낌의 기계인 필러(Filler)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먹물 2개와 랜드마크, 노랑 민들레 염료 2개, 제작대, 금 기어 2개, 상자로 필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필러를 우클릭하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모드로는 채우기, 평지화, 프레임, 지평선, 피라미드, 계단, 박스, 클리어, 원통이 있으며 해당 모드에 대한 세부 설정도 있습니다.

옆에 삽 모양 버튼을 통해 기존의 지형을 유지할지, 제거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랜드마크로 범위를 설정해 주세요.

단, 범위를 3D로 설정해 주셔야 하므로 최소 4개의 랜드마크가 필요합니다.

랜드마크로 범위를 설정 후 필러를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랜드마크가 뽑히면서 필러의 범위가 지정됩니다.

그리고 모드를 선택하시고 채울 재료를 넣어주신 후 RF를 공급하시면 자동으로 필러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여담으로 작동하면서 레이저나 블록이 날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모드에 따른 필러 작동 방식입니다.


1. 채우기

말 그대로 해당 범위를 블록으로 몽땅 채워버립니다.


2. 평지화

해당 지역을 평평하기 깎아버립니다.

해당 범위 내부를 평지화합니다.

튀어나온 블록은 제거하며, 바닥이 없다면 채울 재료에 넣은 블록을 설치합니다.


3. 프레임

해당 범위의 모서리만 블록을 설치합니다.


4. 지평선

평지화와 동일하게 해당 지역을 평지화시킵니다.

다만 Y축 제한이 없어서 해당 구역의 하늘을 막고 있는 모든 블록을 제거합니다.


5. 피라미드

피라미드 모양의 구조물을 만듭니다.

세부 설정으로는 , 아래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 하면 피라미드 구조물을, 아래로 하면 역피라미드 구조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향으로 피라미드의 꼭짓점이 어디를 향하게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계단

계단 모양의 구조물을 만듭니다.

세부 설정으로는 마찬가지로 , 아래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 하면 계단 모양을, 아래로 하면 뒤집어진 계단 모양의 구조물을 제작합니다.

방향은 계단이 어느 방향으로 향하게 할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7. 박스

속이 비어 있는 직육면체 구조물을 생성합니다.


8. 클리어

해당 구역에 있는 모든 블록을 삭제합니다.

다만 자동 채석기와는 다르게 아이템을 저장하지 않고 파괴합니다.


9. 원통

원통 모양의 구조물을 제작합니다.

세부 설정으로 속을 채울지, 비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필러를 이용해서 좀 더 손쉬운 건축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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