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도구를 업그레이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바로 바닐라 도구와 가장 큰 차이점을 가지는 것이 바로 이 업그레이드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팅커스 도구는 업그레이드를 할수록 진짜 강해지는 맛이 있습니다.

그럼 업그레이드를 한번 해봅시다.


레드스톤은 도구의 채광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레드스톤 하나당 채광 속도가 0.08씩 증가하며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마다 50개의 레드스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내구도를 500 증가시키며 채광 수준을 흑요석까지로 올려줍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하나의 도구당 한번만 할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는 내구도를 50% 증가시키줍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하나의 도구당 한번만 할 수 있습니다.


청금석은 도구에 행운을 부여합니다.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마다 450개의 청금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네더 석영은 도구에 날카로움을 부여합니다.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마다 72개의 네더 석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즈 가루는 도구에 화염을 부여합니다.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마다 25개의 블레이즈 가루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피스톤은 도구에 밀치기를 부여합니다.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마다 10개의 피스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발효된 거미 눈은 도구에 살충을 부여합니다.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마다 4개의 발효된 거미 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굳은 흙은 도구에 강타를 부여합니다.

하나의 업그레이드 횟수로 36개의 굳은 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굳은 흙 조합법은


먼저 흙과 뼛가루, 썩은 고기로 묘지 흙은 제작하고


묘지 흙을 화로에서 구워주시면 굳은 흙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흑요석엔더 진주는 도구에 참수 효과를 줍니다.

참수 효과는 몹을 죽였을 때 머리를 드랍할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흑요석 대형 강화판은 도구를 강화시켜줍니다.


참고로 흑요석 판은 먼저 제련소에서 흑요석을 녹여준 다음


대형 강화판 주형에 흑요석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비단 보석은 도구에 섬세한 손길 효과를 줍니다.


참고로 비단 보석은 먼저 금 조각과 실 8개로 비단을 조합하시고

(이 때 금 조각 대신 알루미늄황동 조각으로 조합하셔도 됩니다)


비단 4개와 에메랄드로 비단 보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뼈는 도구에 죽음 효과를 줍니다.

죽음 효과란 흡혈 효과로 상대 몹을 때리면 자기의 체력이 약간 차는 효과를 말합니다.


용암 크리스탈은 도구에 자동 제련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걸로 광석을 부수면 주괴가 드랍됩니다.

(하지만 용광로에 녹이는게 더 이득)


참고로 용암 크리스탈은 화염구 4개와 블레이즈 막대 4개, 용암 양동이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끼 공은 도구에 이끼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끼 효과란 자동으로 천천히 수리가 됩니다.

이 때 주변이 밝을수록 수리가 빠르게 되며 햇빛을 받으면 비교적 빠른 속도로 수리가 됩니다.


참고로 이끼 공은 이끼 낀 돌 9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네더의 별은 도구의 업그레이드 횟수를 1 증가시켜줍니다.

이걸로 업그레이드를 좀 더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금 블록은 도구의 업그레이드 횟수를 1 증가시켜줍니다.

으... 비싸...


이상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도구 업그레이드 편이였습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