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이 글은 현재 업데이트 중입니다.


다음은 마인크래프트에 관한 명령어들입니다.

'T' 키를 누르셔서 작성하시거나 커맨드 블록에 레드스톤 신호를 주어 작동되게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가 상당히 많은 만큼 간략하게 작성하겠습니다.

혹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advancement [grant / revoke] [플레이어] [only / until / from / through / everything]

해당 플레이어에게 발전과제를 달성 / 제거할 수 있습니다.

grant를 사용하면 발전과제를 달성하게 되며, revoke를 사용하면 발전과제를 취소하게 됩니다.

only는 특정 발전과제만을 대상으로 하며, until은 상위 발전과제까지 대상으로 하며, from은 하위 발전과제를 포함하며, through는 상위 발전과제와 하위 발전과제 모두 해당되며, everything은 모든 발전과제를 대상으로 합니다.


/ban [플레이어] [사유]

해당 플레이어를 밴합니다.

사유 부분은 꼭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ban-ip [아이피] [사유]

해당 아이피를 밴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유 부분은 꼭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banlist [players / ips]

밴당한 플레이어 / 아이피를 볼 수 있습니다.


/bossbar [add / set / remove / list / get]

상단 중앙에 보스 체력바가 보여집니다.

add는 체력바를 추가하며, /bossbar add [id] [이름] 형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set은 체력바의 정보를 지정하거나 수정할 때 사용됩니다.

/bossbar set [id] name [이름] 은 해당 체력바의 이름을 재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bossbar set [id] color [색깔] 은 체력바의 색을 수정할 때 사용합니다.

/bossbar set [id] style [스타일] 은 체력바의 스타일을 지정할 때 사용됩니다.

스타일로는 progress, notched_6, notched_10, notched_12, notched_20이 있습니다. 원하는 걸로 잘 골라보세요.


/clear [플레이어] [아이템] [수량]

해당 플레이어의 특정 아이템과 수량을 제거합니다.

/clear만 쓰실 경우 자신의 아이템을 모두 제거합니다.


/clone [원본좌표 x1] [원본좌표 y1] [원본좌표 z1] [원본좌표 x2] [원본좌표 y2] [원본좌표 z2] [목표좌표 x] [목표좌표 y] [목표좌표 z] [filtered / masked / replace] [force / move / normal]

원본좌표에 위치한 구조물을 목표좌표로 블록을 복사합니다.

flitered는 지정한 블록만 복사를 하고, masked는 빈 공간을 제외하고 복사하며, relpace는 빈 공간까지 모두 복사를 합니다.

force는 원본 지역과 목표 지역이 겹쳐도 강제로 복사하며, move는 목표 지점으로 복사하되 원본 지역은 빈 공간이 됩니다. normal은 그냥 원본도 유지하면서 복사합니다.

참고로 복사할 블록이 32,768블록 이상이면 복사할 수 없습니다.


/debug [Start / Stop]

디버그를 시작 / 중지합니다.


/defaultgamemode [survival / creative / adventure / spectator]

접속 시 게임모드 기본값을 지정합니다.

(survival : 서바이벌, creative : 크리에이티브, adventure : 모험, spectator : 관전자)


/deop [플레이어]

해당 플레이어의 op(관리자 권한)를 없앱니다.


/difficulty [난이도 / 숫자]

난이도를 지정합니다.


/effect [효과] [플레이어] [시간] [강도] [True / False]

해당 플레이어에게 버프 또는 디버프 효과를 부여합니다.

마지막의 True / False는 입자 표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effect [플레이어] clear를 쓰시면 해당 플레이어의 모든 효과가 풀립니다.


/enchant [플레이어] [마법부여 종류] [레벨]

해당 플레이어가 보유한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합니다.


/execute [...]

상당히 활용법이 무궁무진해서 설명드리기가 뭐하지만... 굳이 설명하자면 설정한 트리거를 실행하는 명령어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예를 들면 플레이어 밑의 블록을 변경시키거나, 화살을 몹으로 바꾸거나 하는 명령어도 이 execute 명령어를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커맨드 블록과의 궁합이 잘 맞는 명령어이기도 합니다.


/experience [add / set / query] [플레이어] [경험치량 / 레벨]

플레이어의 경험치나 레벨을 수정합니다.

add는 해당 값에서 추가하며, set은 해당 값으로 고정시키며, query는 해당 값을 뺍니다.


/fill [x1] [y1] [z1] [x2] [y2] [z2] [블록]

해당 좌표를 특정 블록으로 채웁니다.

replace 구문을 추가하여 다른 구역과 교체할 수 있습니다.


/gamemode [survival / creative / adventure / spectator] [플레이어]

해당 플레이어의 게임모드를 지정합니다.

(survival : 서바이벌, creative : 크리에이티브, adventure : 모험, spectator : 관전자)


/gamerule [규칙] [설정값]

게임 내의 규칙을 지정합니다.


규칙

설명

기본값

announceAdvancements

발전과제 달성시 채팅창에 공개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commandBlockOutput

커맨드 블록이 실행될 때 관리자에게 알림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disableElytraMovementCheck

겉날개 착용 상태에서 비정상적인 움직임 여부를 체크합니다.

false

disableRaids

우민 습격 여주를 설정합니다.

false

doDaylightCycle

밤낮의 순환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doEntityDrops

마인카트나 보트같이 몹이 아닌 엔티티 처치시 드롭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doFireTick

불이 자연적으로 옮겨 붙을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doLimitedCrafting

제작법이 잠금해제되지 않아도 제작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false

doMobLoot

몹 처치시 드롭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doMobSpawning

동물들의 자연 스폰 여부를 설정합니다. 적대적인 몹이 아닙니다!

true

doTileDrops

블록을 부술 경우 아이템의 드롭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doWeatherCycle

날씨 변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keepInventory

사망 후 인벤토리를 그대로 유지할지 설정합니다.

false

logAdminCommands

서버 로그에 명령어를 사용한 기록을 남길지 설정합니다.

true

maxCommandChainLength

커맨드 블록 같은 명령어의 작동 횟수 제한을 설정합니다.

65536

maxEntityCramming

좁은 장소에 몹이 얼마나 겹쳐 있을 시 데미지를 받게 할 지 설정합니다. 0일 경우 아무리 겹쳐도 피격받지 않습니다.

24

mobGriefing

크리퍼나 가스트, 엔더맨 등의 몹이 블록을 파괴하거나 변화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naturalRegeneration

포만감이 차 있을 경우 체력이 서서히 회복되게 할 지 설정합니다.

true

randomTickSpeed

농작물이 자라거나 나뭇잎이 사라지는 등의 무작위 틱 발동 여부를 설정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더 빨리 작동합니다.

3

reducedDebugInfo

디버그 화면(F3)을 누를 경우 얼마나 많은 정보를 보여줄지 설정합니다.

false

sendCommandFeedback

명령어 사용시 결과를 채팅창에 보여줄지 설정합니다.

true

showDeathMessages

사망시 채팅창에 공개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

spawnRadius

스폰될 시 무작위 스폰 반경을 설정합니다.

10

spectatorsGenerateChunks

관전자 모드의 플레이어에게도 청크로딩을 할 지 설정합니다.

true


/give [플레이어] [아이템] [수량]

해당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줍니다.


/help [숫자]

명령어들에 대한 정보를 줍니다.


/kick [플레이어] [이유]

해당 플레이어를 강제 퇴장시킵니다.

이유는 꼭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list

접속한 플레이어들을 보여줍니다.


/locate [구조물 이름]

구조물의 좌표를 보여줍니다.


구조물 이름

설명

Buried_Treasure

묻힌 보물

EndCity

엔더 시티

Fortress

지옥 요새

Mansion

삼림 저택

Mineshaft

폐광

Monument

해양 유적

Ocean_Ruin

해저 폐허

Shipwreck

난파선

Stronghold

엔더 유적

Desert_Pyramid

피라미드

Igloo

이글루

Jungle_Pyramid

정글 사원

Swamp_Hut

마녀의 집

Village

마을

Pillager_Outpost

약탈자 전초기지


/me [...]

채팅창에 닉네임이 붙는 문장을 출력합니다.


/op [플레이어]

해당 플레이어에게 op[관리자 권한]를 부여합니다.


/pardon [플레이어 / 아이피]

해당 플레이어나 아이피의 밴을 풀어줍니다.


/particle [종류] [좌표] [절대좌표] [속도]

해당 좌표에 절대좌표 크기만큼 입자를 형성합니다.


/playsound [소리] [플레이어]

소리를 해당 플레이어에게 들려줍니다.


/publish

LAN 게임모드로 들어갑니다.


/replaceitem [...]

블록이나 엔터티의 아이템을 바꿉니다.


/save-all

서버를 저장합니다.


/save-off

자동 저장을 중지합니다.


/save-on

자동 저장을 합니다.


/say [말]

서버에 메세지를 표시합니다.


/scoreboard [...]

점수를 표시합니다.


/seed

월드의 시드값을 보여줍니다.


/setblock [좌표] [종류]

해당 좌표의 블록을 지정합니다.


/setidletimeout [시간]

지정한 시간 만큼 가만히 있을 경우 자동으로 강제 퇴장당합니다.


/setworldspawn

기본 리스폰 지역을 설정합니다.

뒤에 좌표를 붙여도 됩니다.


/spawnpoint [플레이어] [좌표]

해당 플레이어의 스폰장소를 지정합니다.


/spreadplayers [최대 거리] [최소 거리] [...]

플레이어를 해당 거리만큼 무작위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stats [...]

점수를 지정합니다.


/stop

서버를 종료합니다.


/summon [종류]

엔터티나 몹을 소환합니다.


/tell [플레이어] [메세지]

해당 플레이어에게 귓말을 보냅니다.


/tellraw [플레이어] [명령구문]

헤딩 플레이어에게 명령구문을 보냅니다.


/testfor [...]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엔터티의 갯수를 셉니다.


/testforblock [좌표] [종류]

해당 좌표에 해당 블록이 있는지 표시해줍니다.


/testforblocks [좌표1] [좌표2] [좌표3]

좌표1과 좌표2에 있는 블록들이 좌표3과 맞는지 확인합니다.


/time [add / query / set] [숫자]

시간을 조정합니다.


/title

화면에 글씨를 띄웁니다.


/toggledownfall

비나 눈을 내리게 하거나 멈추게 합니다.


/toggledownfall [플레이어] [또다른 플레이어 / 좌표]

해당 플레이어를 특정 지역으로 텔레포트시킵니다.


/trigger [...]

스코어 목록이나 해당 스코어를 추가하거나 감소합니다.


/weather [clear / rain / thunder] [시간]

날씨를 지정 시간만큼 조정합니다.

시간은 반드시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whitelist

화이트리스트에 해당 플레이어를 추가 / 제거합니다.


/worldborder

세계의 경계를 지정합니다.


/xp [숫자][L] [플레이어]

해당 플레이어의 레벨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