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1.8 이후로 새롭게 추가된 것이 있죠.

그중 하나인 해양 유적을 살펴봅시다.

이름답게 깊은 바다 속에 있는 유적지입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찾으려니 너무 안보입니다.

1.11부터 추가된 그.나.마 쉽게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흰옷을 입은 이 친구한테 가 줍시다.

지도 제작자를 찾아서 우클릭해주세요.


적절한 거래를 몇 번 하다 보면 해양 탐험 지도를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당장 구매합시다.


해양 유적 위치와 주변 지형만 아주 간단히 나와 있네요.

그나마 플레이어의 위치(흰색 원)의 크기만 믿고 찾아와야겠네요.

(가까이 다가올수록 저 원이 커집니다.)


...드디어 도착했네요.

이렇게 근처로 오면 지도가 탐색한 것으로 뜹니다.


저 멀리 해양 유적이 보이네요.

그리고 가디언도 같이...


잠깐!!

입수하시기 전에 수중 호흡의 물약야간 투시의 물약은 챙기셨나요?

적당량을 챙기고 입수해주세요.

여담으로 물 속에서는 화살이 제대로 안날아갑니다.

그냥 좋은 칼 하나 들고 가시거나, 1.13 이후 추가된 삼지창을 들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유니크한 블록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블록이거든요.

그런데 돌아다니다 보면 처음보는 몹이 있네요?


1. 가디언

체력 : 30()

공격력 : 4() / 6() / 9()

드랍 : 날 생선 (0~1), 프리즈머린 조각 (0~1), 프리즈머린 수정 (0~1)

바다 속을 헤엄치면서 오징어(???)나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그런데 공격 방식이 독특합니다.

공격 대상을 향하여 레이저를 쏩니다.

참고 주황색 가시(?)가 나와있을때 공격하시면 약간의 데미지와 함께 반격을 받습니다.


2. 엘더 가디언

체력 : 80()

공격력 : 5() / 8() / 12()

드랍 : 날 생선 (0~1) , 프리즈머린 조각 (0~2), 프리즈머린 수정 (0~1)

기존의 가디언보다 좀 더 강해진 몹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가디언하고는 다르게 멀리 떨어진다고 스폰되지도, 디스폰되지도 않습니다.


혹시 탐험하시다가 이러한 구조물을 발견하셨나요?

축하합니다.


이 블록 안에는 금 블록이 8개나 있습니다.


크게 유니크한 아이템은 없네요.

프리즈마린 벽돌이나 바다 랜턴 정도...?


그럼 해양 유적은 여기까지!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