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Scenario - Unit Settings에 들어가 줍시다.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기존 에디터와 비슷하면서 살짝 다릅니다.
Hit Points : 체력의 양을 정합니다. -8388607~8388607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체력이 음수일 경우 피격시 무조건 사망하며, 10000을 넘어갈 경우 체력과 쉴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체력 적는 칸 옆에 조그마한 칸이 있는데 이곳에 0을 제외한 숫자를 쓸 경우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보다 1 더 많게 표시되며, 유닛 와이어프레임이 독특하게 변합니다.
Shield Points : 쉴드의 양을 정합니다. 0~65535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프로토스 유닛만 해당됩니다. 여담으로 10000을 넘어갈 경우 체력과 쉴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Armor : 방어력을 정합니다. 0~255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Build Time : 생성 시간을 정합니다. 0~65535까지 정할 수 있으며, 테란의 경우 수리 시간도 같이 변경됩니다. 참고로 15가 1초이며, 유닛이나 건물 생성 시간을 0으로 지정할 경우 크래시하니 주의하세요.
Mineral Cost : 생성시 필요한 미네랄을 정합니다. 0~65535까지 정할 수 있으며, 수리시 필요한 미네랄 양도 변경됩니다.
Gas Cost : 생성시 필요한 가스를 정합니다. 0~65535까지 정할 수 있으며, 수리시 필요한 가스 양도 변경됩니다.
Damage : 공격력을 정합니다. 0~65535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총 공격력이 65536을 넘어갈 경우 다시 0부터 계산되니 주의하세요.
Bonus : 업그레이드당 추가되는 공격력을 정합니다. 0~65535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격력을 정할 때 지상 공격(Ground Weapon)과 공중 공격(Air Weapon)이 따로 나가는 유닛의 경우 공격력을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Unit Name : 유닛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참고로 유닛 이름에도 색깔을 넣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적용 방법은 맵 제목 넣을 때랑 똑같습니다. 다만 문자별로 배정되는 색이 조금씩 다릅니다.
문자 | 16진수 | 색 |
특수문자가 제대로 저장되지 않는 관계로 여기를 참조하세요. | <01> | 기본값 |
<02> | 옅은 파란색 |
<03> | 노랑색 |
<04> | 흰색 |
<05> | 회색 |
<06> | 빨강색 |
<07> | 연두색 |
<08> | 빨강색 (P1) |
<0B> | 투명 |
<0C> | 이전 지움 |
<0E> | 파랑색 (P2) |
<0F> | 초록색 (P3) |
<10> | 보라색 (P4) |
<11> | 주황색 (P5) |
<12> | 우측 정렬 |
<13> | 중앙 정렬 |
<14> | 투명 |
<15> | 갈색 (P6) |
<16> | 흰색 (P7) |
<17> | 노랑색 (P8) |
<18> | 녹색 (P9) |
<19> | 밝은 노랑색 (P10) |
<1A> | 옅은 파란색 |
<1B> | 살구색 (P11) |
<1C> | 짙은 청록색 (P12) |
<1D> | 탁한 녹색 (P13) |
<1E> | 탁한 파랑색 (P14) |
<1F> | 청록색 (P16) |
그리고 하단에 Unit Availability가 있는데 이곳에서 플레이어별로 해당 유닛 생산 가능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Default는 기본값을 따르며, Yes는 해당 유닛 생산 가능, No는 해당 유닛 생산 불가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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