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mdraft 2도 마찬가지로 좌측 목록에서 유닛을 선택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에디터와는 다르게 종족에 상관없이 모든 종족의 건물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란의 애드온 건물도 기존 건물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 선택은 목록이 아닌 상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1~256플레이어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13플레이어 이후는 직접 숫자를 기입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13플레이어 이후의 유닛을 배치하면 크래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닛을 선택하고 우클릭하면 마찬가지로 Properties를 눌러서 유닛 상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곳에서 유닛의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layer : 어떤 플레이어 소유의 유닛인지 선택합니다.
Life : 현재 체력의 양을 나타냅니다. 단위는 %입니다.
Mana : 현재 마나의 양을 나타냅니다. 마법 유닛만 해당되며, 단위는 %입니다.
Shield : 현재 쉴드의 양을 나타냅니다. 당연히 프로토스 유닛과 건물만 해당되며, 단위는 %입니다.
Resources : 미네랄이나 가스의 경우 현재 남아있는 자원의 양을 나타냅니다. 기본값으로 미네랄은 1500, 가스는 5000이며 0 ~ 65535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In Hangar : 리버나 캐리어의 현재 보유하고 있는 스캐럽 / 인터셉터의 수를 나타냅니다.
Invincibled : 무적 여부를 결정합니다. 무적일 경우 공격받지 않으며, 특수 기술도 걸리지 않습니다.
Burrowed : 유닛의 버러우 여부를 결정합니다. 당연히 버러우 가능한 저그 유닛만 해당됩니다.
Lifted : 띄울 수 있는 테란 건물의 경우 띄움 여부를 결정합니다.
Hallucinated : 할루시네이션 여부를 결정합니다.
Cloaked : 클로킹 여부를 결정합니다. 당연히 클로킹 가능한 유닛만 해당됩니다.
또한 Scmdraft 2에서는 유닛이나 건물을 격자에 맞춰서 배치하거나 겹치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Options - Units에 들어가면 각종 설정이 있습니다.
Buildings Snap to Tile : 건물을 지형칸에 맞춰서 배치합니다.
Units Snap to Grid : 유닛을 격자에 맞춰서 배치합니다.
Allow Stack : 건물 / 유닛을 겹쳐서 배치할 수 있게 합니다.
Enable Air Stack : 공중유닛을 겹쳐서 배치할 수 있게 합니다.
Place Units Anywhere : 유닛을 지형에 관계없이 아무데나 배치할 수 있게 합니다.
Place Buildings Anywhere : 건물을 지형에 관계없이 아무데나 배치할 수 있게 합니다.
Addon Autoplayerswap : 테란 애드온 건물을 독립적으로 배치시 중립 소유로 변경되는 것을 막습니다.
Require mineral distance : 자원 채집 건물(커맨드 센터, 넥서스, 헤처리 등등)과 자원 사이의 간격이 필요하게 합니다.

이런 식으로 건물을 겹칠 수 있습니다.

혹시 빠른무한의 미네랄같이 제자리에 다수의 유닛이나 건물을 겹치고 싶으시다고요?
해당 유닛을 선택한 후 Stack Selected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Stack Units 창이 뜨는데 이곳에 얼마나 겹칠지 숫자를 입력한 후 Stack을 누르면 그 자리에 유닛이 기입한 숫자만큼 겹쳐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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