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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적막한 목요일 밤입니다.

 

빛의 여제는 하드모드 이후 신성 지대 밤에서 자정 사이에 드물게(?) 스폰되는 찬란한 풀잠자리를 죽여서 소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닐라에서처럼 보스를 낮에 소환하면 공격력이 매우 높이지나 처치 시 테라프리즈마를 확정적으로 드랍합니다.

 

보스 정보
난이도 일반 전문가 리벤전스 데스
체력 100000 140000 168000 168000
공격력 80 (접촉)
120 (돌진)
90 (프리즈마틱 볼트)
100 (태양의 춤)
90 (영원한 무지개)
100 (천상의 렌스)
110 (접촉)
165 (돌진)
120 (프리즈마틱 볼트)
140 (태양의 춤)
120 (영원한 무지개)
120 (천상의 렌스)
143 (접촉)
214 (돌진)
160 (프리즈마틱 볼트)
184 (태양의 춤)
160 (영원한 무지개)
160 (천상의 렌스)
154 (접촉)
231 (돌진)
176 (프리즈마틱 볼트)
200 (태양의 춤)
176 (영원한 무지개)
176 (천상의 렌스)
방어력 50
피해 감소 15%
넉백 저항 100%
면역 혼란

 

이번 보스는 바닐라에서 보았듯이 패턴이 드럽게 많습니다.

 

첫 번째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얼추 조준하는 천상의 렌스를 다수 발사합니다.

발사되기 전에 미리 조준선을 보여주니 최대한 잘 피해줍시다.

 

두 번째 패턴으로 플레이어의 수평 방향으로 돌진을 합니다.

보스의 돌진 경로에 프리즘 볼트를 남기며 가속하며 플레이어에게 유도됩니다.

 

세 번째 패턴으로 플레이어에게 유도되는 다수의 프리즘 볼트를 발사합니다.

투사체가 이쁘지만 닿으면 아프니 잘 피해줍시다.

 

네 번째 패턴으로 빛의 여제 근처에 강렬한 빛줄기를 발사하는 태양의 춤을 사용합니다.

범위가 상당히 넓으니 멀리서 때려주도록 합시다.

 

다섯 번째 패턴으로 느린 속도로 퍼져나가는 영원한 무지개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느리고 넓게 퍼져나갔다가 다시 한 지점으로 모이니 해당 지점을 벗어나서 전투하도록 합시다.

참고로 무지갯빛 잔상에도 피격 판정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2단계에서는 퍼지는 형상이 원형에서 불규칙한 타원형으로 변형됩니다.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가면 2단계로 넘어갑니다.

기본적으로 1단계에서 사용하는 패턴을 사용하지만 일부 패턴이 변형되거나 추가됩니다.

 

첫 번째로 추가되는 패턴으로 클래식 난이도에서만 사용하던 격자 방향으로 날라오는 천상의 렌스를 발사합니다.

마찬가지로 조준선을 미리 보여주니 사이로 잘 피해줍시다.

 

두 번째 패턴으로 전문가 난이도에서 사용하는 일정 간격을 두고 플레이어에게 조준되는 천상의 렌스를 발사합니다.

알아서 잘 피해주도록 합시다.

 

추가로 2단계에서는 프리즘 볼트를 넓게 퍼트린 후 플레이어에게 유도됩니다.

이 외에도 영원한 무지개, 태양의 춤 등 일부 달라진 패턴에 유의하도록 합시다.

 

아이템 수량 확률 비고
야광 1 25% (일반)
33% (전문가)
이 중 최소 1개는 드랍
별빛 1 25% (일반)
33% (전문가)
만화경 1 25% (일반)
33% (전문가)
황혼 1 25% (일반)
33% (전문가)
별의 선율 1 25% (일반)
33% (전문가)
여제의 날개 1 25% (일반)
33% (전문가)
테라프리즈마 1 25% (일반)
33% (전문가)
활공의 휘장 1 100%  
무지개 커서 1 5%  
찬란한 염료 1 25%  
빛의 여제 마스크 1 14.29%  
빛의 여제 트로피 1 10%  
정말 고마워요 1 1%  
로어 1 100% 최초 격파 시에만 드랍
빛의 보석 1 25% 마스터 또는 리벤전스에서만 드랍
빛의 여제 유물 1 100% 마스터 또는 리벤전스에서만 드랍

 

필수 보스는 아니지만 강력한 무기들을 드랍합니다.

참고로 바닐라에서 활공의 휘장을 착용할 경우 비행 시간이 무제한으로 바뀌었지만 칼라미티에서는 무한 체공이 사라진 대신 비행 시간 25% 증가 및 이동 속도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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