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기나긴 한 주가 얼추 마무리되고 어느덧 주말이 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

 

1. 어두운/밝은 직선 섀시

나무 원목 3개와 안산암 합금 2개로 어두운 직선 섀시 3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직선 섀시를 다시 제작대에 올리면 밝은 직선 섀시로 제작할 수 있으며, 그 반대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직선 섀시끼리는 같은 면으로 이으면 자동으로 하나의 구조물 취급을 합니다.

단, 어두운 직선 섀시와 밝은 직선 섀시끼리는 이어지지 않으며, 다른 면을 바라보게도 이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슬라임볼을 든 상태로 면을 우클릭하면 해당 면을 접착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볼을 바른 면에 일자로 블록을 이을 수 있습니다.

어느 범위까지 하나의 구조물로 취급할 것인지는 렌치를 들고 섀시를 바라보고 마우스로 스크롤하면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원형 섀시

안산암 합금 2개와 나무 원목 3개로 원형 섀시 3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직선 섀시와는 다르게 4면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슬라임볼을 이용하여 접착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볼을 칠한 면에 한 번 더 슬라임볼을 사용하면 모든 면에 슬라임볼을 칠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볼을 바른 면에 블록을 이으면 마찬가지로 하나의 구조물 취급을 할 수 있습니다.

 

직선 섀시와 마찬가지로 렌치를 든 상태로 마우스 휠을 굴리면 구조물 형성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직선 섀시와의 차이점이라면 원형 섀시는 범위가 원형 모양으로 형성됩니다.

 

3. 부착기

안산암 합금 2개, 슬라임볼, 돌 종류 2개, 레드스톤 가루로 부착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부착기에 레드스톤 신호를 주면 녹색 면에 블록을 붙였다가 때었다가 전환할 수 있습니다.

블록을 자유롭게 잡았다가 놓을 수 있는 점 덕분에 블록 이송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강력 접착제

이전에도 다루어 보았으니 적당히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슬라임볼 2개와 철 판, 철 조각으로 강력 접착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강력 접착제를 들고 하나의 구조물로 취급할 블록들의 시작점과 끝점을 우클릭하면 여러 블록을 하나의 구조물로 인식합니다.

 

갑자기 졸음이 쏟아지는 관계로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작성해야 할 거 같네요.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