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악마의 놀이터
안녕하세요.
오늘도 피곤한 하루네요.
그러니 간단하게 끄적여보고 오늘도 마무리하겠습니다. 아니 벌써 내일이 되었잖아? 어제라고 해야하나?
대피 임무를 마치면 아리엘 핸슨 박사가 히페리온에 탑승하게 됩니다.
또한 이제 히페리온 내부에서 휴게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인물들과 대화나 용병 고용, 오락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유닛이 해금될 때마다 무기고에서 자금을 투자하여 유닛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한 번 살펴보세요.
악마의 놀이터 임무를 선택하면 가브리엘 토시가 사업을 하나 제안합니다.
이번 임무는 레드스톤III 행성에서 레드스톤이라는 광물을 채취하는 것입니다.
단순 광물만 채취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임무를 시작하면 기지를 가진 상태로 시작합니다.
광물을 8000이나 모아야 하는데 저지대에 광물이 있으니 얼른 캐줍시다.
비록 광물 지대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다행히도 맵 곳곳에 이러한 광물 지대가 상당수 분포하고 있습니다.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이런, 레드스톤 행성은 불안정해서 주기적으로 저지대에 용암 쇄도가 발생합니다.
물론 용암은 다시 금방 사라지지만 만약 저지대에 유닛이나 건물이 있는데 용암 쇄도에 당하면 파괴되니 신경써서 언덕 위로 도망갈 각을 잘 잡아줍시다.
다행히도 사령부는 띄우면 되서 신경을 아예 끄지 않는 이상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이 미션부터 사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신은 언덕을 자유자재로 오르내릴 수 있으며,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사신을 이용하여 주변을 살펴보면 각종 자원 덩어리와 추가 유닛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 가까운 11시 지역에 추가 사령부가 있으니 얼른 획득해 줍시다.
그리고 3시~5시 지역에 저그가 있는데 주기적으로 소규모 무리를 보내 공격하니 자원만 모으지 말고 수비 병력도 약간은 필요합니다.
물론 수비 병력에 지나치게 투자하면 자원 수집이 느려지니 정찰을 통해 합류한 사신을 적극 활용해 줍시다.
보너스 목표로 브루탈리스크 처치가 있습니다.
브루탈리스크는 체력 750에 공격력도 제법 높습니다.
하지만 이동 속도가 느리니 사신으로 치고 빠지기를 잘 해주면 무리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브루탈리스크를 처치할 경우 저그 연구 +3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브루탈리스크를 용암에 빠뜨려 처치하는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만약 자원 모으는 것이 지루하다면 획득한 사신을 이용하여 저그 기지를 직접 공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침 저그 기지 근처에도 추가 사신이 있으며, 자원 덩어리도 상당히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또한 사신을 적극 활용하라는 의미인진 모르겠지만 타격하기 좋은 위치에 언덕이 있어서 큰 피해 없이 저그 무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자원을 목표치까지 모으면 레드스톤III 행성을 떠나는 장면과 함께 승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