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노르만 2번째 캠페인입니다.

윌리엄이 색슨족을 복속시켰으나 색슨족은 이에 반기를 들고 요크의 성채를 점령합니다.

이에 윌리엄은 요크를 다시 탈환하려고 합니다.

 

캠페인을 시작하면 윌리엄 공작과 그의 부대로 시작합니다.

다만 현재 병력으로 탈환하기에는 부족하니 먼저 미들소프를 점령하자고 합니다.

 

그렇게 미들소프 마을로 가서 반란군을 모두 무찔러 줍니다.

건물은 파괴할 필요 없이 적군 병력만 처치하면 됩니다.

 

반란군을 모두 처치하면 미들소프의 건물이 아군 소유로 들어옴과 동시에 주민들이 추가됩니다.

어서 주민들에게 열심히 일을 시켜서 발전해 줍시다.

미들소프 주변 들판에 양들이 많이 있으니 정찰병으로 양들을 몰아 줍시다.

주기적으로 적 병력들이 쳐들어오는데 통로는 강가 여울목 하나밖에 없으니 그 근처에 수비 병력을 배치해 둡시다.

추가 목표로 농장 4채 추가 건설, 주민 5명을 벌목에 할당, 집 2채 추가 건설이 있으니 해당 작업을 해주세요.

 

경재 성장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 병력이 증원됩니다.

그와 동시에 풀퍼드를 점령하라는 목표가 생깁니다.

 

증원군도 도착했고, 보유 병력도 많으니 바로 풀퍼드로 갑시다.

정면에는 나무 성벽과 성문이 있으니 측면의 샛길을 통하여 나무 성벽이 없는 측면으로 공격을 갑시다.

마찬가지로 풀퍼드 반란군만 처치하면 해당 마을은 아군 소유로 변경됩니다.

이곳에는 금광과 석재 광산이 있으니 추가로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목표로 군대를 위한 지원 건물을 건축하라는 목표가 생기는데 역시나 수행해 줍시다.

 

그렇게 열심히 발전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공격을 옵니다.

바로 데인족이 습격을 주기적으로 오는데 이들은 금을 공물로 보내거나 데인족 캠프를 파괴하기 전까지는 계속 습격을 옵니다.

 

비록 저는 친평화주의적이지만 데인족의 오만함을 용납할 수 없으므로 데인족 캠프를 파괴하기로 했습니다.

데인족 캠프에는 수비 병력이 상당하므로 병력을 다수 데리고 공격을 가야 합니다.

공물을 보내든 무력으로 진압하든 데인족을 저지하면 데인족은 다시는 공격을 오지 않습니다.

 

군대를 위한 지원 건물을 모두 건축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 증원군이 도착합니다.

 

추가 증원군도 얻고 어느 정도 안정화 되었으면 요크를 탈환하러 가줍시다.

요크에도 수비 병력이 다수 존재하니 병력을 많이 준비해야 하며, 공격과 동시에 본진에서는 추가 병력을 계속 보내주어야 손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다행해도 성채라고 활을 쏜다거나 하지는 않으니 보병, 궁병, 기병만으로도 철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요크 성채를 파괴하면 승리합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