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ustry 6.0] 유틸리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고유한 기능과 효과를 발휘하는 여러 구조물들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멘더
'주변의 블록을 주기적으로 수리합니다. 각 단계 사이의 방어를 유지하게 합니다. 선택적으로 실리콘을 사용하여 범위와 효율성을 향상합니다.'
일반 | |
체력 | 80 |
크기 | 1×1 |
건설 시간 | 0.55초 |
건설 비용 | 구리 25, 납 30 |
기능 | |
건물 완전 복구 시간 | 83초 |
사거리 | 5 블록 |
전력 | 18 전력/초 |
보조 | |
가속 | 실리콘 |
버프 효과 | 2.5 블록 2× |
전기를 사용하여 주변의 포탑이나 구조물을 자동으로 수리합니다.
건설에 구리와 납만 소모되므로 초반에 포탑과 벽을 수리할 때 사용됩니다.
2. 수리 프로젝터
'소형 수리 프로젝터의 강화 버전. 주변의 블록을 수리합니다. 선택적으로 메타를 사용하여 범위와 효율성을 향상합니다.'
일반 | |
체력 | 320 |
크기 | 2×2 |
건설 시간 | 2.11초 |
건설 비용 | 납 100, 티타늄 25, 실리콘 40 |
기능 | |
건물 완전 복구 시간 | 37초 |
사거리 | 10.62 블록 |
전력 | 90 전력/초 |
보조 | |
가속 | 메타 |
버프 효과 | 6.25 블록 2.36× |
멘더의 강화 버전입니다. 더 넓은 범위를 더 빠른 속도로 수리합니다.
물론 그만큼 전력도 더 많이 소모합니다.
3. 과부하 프로젝터
'주변 건물의 속도를 높입니다. 선택적으로 메타를 사용하여 범위와 효율성을 높입니다.'
일반 | |
체력 | 160 |
크기 | 2×2 |
건설 시간 | 4.06초 |
건설 비용 | 납 100, 티타늄 75, 실리콘 75, 플라스터늄 30 |
기능 | |
속도 증가 | 150% |
사거리 | 10 블록 |
전력 | 210 전력/초 |
보조 | |
가속 | 메타 |
버프 효과 | 2.5 블록 225× |
공장이나 컨베이어, 포탑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다만 전력 소모량이 많으니 설치시 전력 사용량에 주의합시다.
4. 대형 과부하 프로젝터
'인근 블록들을 과부하시킵니다. 작동하기 위해 실리콘과 메타가 필요합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10.36초 |
건설 비용 | 납 200, 티타늄 130, 실리콘 130, 플라스터늄 80, 설금 120 |
기능 | |
속도 증가 | 250% |
사거리 | 25 블록 |
전력 | 600 전력/초 |
입력 | |
입력 | 메타 1, 실리콘 1 |
소요 시간 | 5초 |
과부하 프로젝터의 강화 버전입니다.
더 빠른 속도와 넓은 범위를 자랑하지만 훨씬 더 많은 전력을 요구합니다.
또한 과부하 프로젝터와는 달리 메타와 실리콘이 공급되어야 작동합니다.
5. 보호막 프로젝터
'건물과 내부의 유닛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며, 그 주위에 육각형 역장을 형성합니다. 갑자기 많은 손상이 피해를 받으면 과열되며, 선택적으로 냉각수를 사용하여 과열을 방지할 수 있고, 메타는 역장의 크기를 늘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4.08초 |
건설 비용 | 납 100, 티타늄 75, 실리콘 125 |
기능 | |
보호막 체력 | 750 |
쿨타임 | 35초 |
전력 | 240 전력/초, 12 전력/초 |
보조 | |
가속 | 1 메타, 6 물/초, 6 냉각수/초 |
버프 효과 | 10 블록, 400 보호막 체력 |
전력을 공급하면 주변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순간적으로 너무 많은 피해를 받을 경우 보호막이 사라지며, 일정 쿨타임이 지나면 다시 보호막이 형성됩니다.
물과 냉각수를 공급하면 보호막의 내구성이 증가하며, 메타를 사용할 경우 보호막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5. 전격 지뢰
'지뢰를 밟고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일반 | |
체력 | 50 |
크기 | 1×1 |
건설 시간 | 0.45초 |
건설 비용 | 납 25, 실리콘 12 |
두 발로 걸어나디는 지상 유닛이 전격 지뢰를 밟으면 적에게 전격 공격을 가합니다.
적을 공격할 때마다 지뢰의 내구도가 감소하며, 구조물 취급을 하여 멘더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6. 컨테이너
'각 유형의 자원을 소량 저장합니다. 언로드 블록을 사용하여 컨테이너에서 자원을 빼낼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160 |
크기 | 2×2 |
건설 시간 | 1.66초 |
건설 비용 | 티타늄 100 |
자원 수용량 | 300 |
자원을 저장할 때 사용됩니다. 저장된 자원을 빼내고 싶으면 언로더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코어 옆에 붙일 경우 코어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7. 창고
'각 유형의 많은 양의 자원을 저장합니다. 언로더 블록을 사용하여 창고에서 자원을 빼낼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6.45초 |
건설 비용 | 티타늄 250, 토륨 125 |
자원 수용량 | 1000 |
컨테이너보다 더 많은 자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장된 자원을 빼내고 싶으면 언로더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코어 옆에 붙일 경우 코어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8. 언로더
'근처의 비 수송 블록에서 자원을 빼냅니다. 눌러서 빼낼 자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70 |
크기 | 1×1 |
건설 시간 | 0.81초 |
건설 비용 | 티타늄 25, 실리콘 30 |
컨테이너나 창고 등의 아이템을 저장한 구조물에서 아이템을 빼낼 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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