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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지상 유닛들을 살펴보았죠?

이번 시간에는 공중 유닛 및 해양 유닛들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플레어

'지상 목표물에 일반적인 탄환을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75
비행 O
속도 3
지휘 한계 4
자원 수용량 20
사거리 14 블록

 

무기
2.3발/초 × 2발
9 데미지

항공 공장에서 실리콘 15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비행류 유닛답게 스캐터 같은 대공포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움직이다 보니 탄환이 빗나가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2. 호라이즌

'지상 목표물에 폭탄을 투하합니다.'

일반
체력 340
비행 O
속도 1.7
지휘 한계 5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3 블록

 

무기
2.5발/초 × 2발
27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오차각: 15˚

플레어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 폭격을 가하는 식으로 공격합니다.

여담으로 제자리에 있는 상태에서는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3. 제니스

'주변 모든 적에게 미사일을 살포합니다.'

일반
체력 700
비행 O
속도 1.7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80
사거리 23 블록

 

무기
1.5발/초 × 2발
14 데미지
16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오차각: 5˚
유도

호라이즌을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물을 추적하는 유도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4. 안텀브라

'주변 모든 적에게 탄환들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7000
비행 O
속도 0.8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240
사거리 25 블록

 

무기
1.5발/초 × 2발
10 데미지
30 범위 데미지 / 2.5 타일
유도
0.8발/초 × 2발
10 데미지
30 범위 데미지 / 2.5 타일
유도
2.5발/초 × 2발
50 데미지

제니스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도 미사일과 강력한 화력을 가진 무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방어라인을 어중간하게 뒀다간 그대로 뚫리니 대공포탑을 잘 설치하도록 합시다.

 

5. 이클립스

'주변 모든 적에게 두 개의 관통 레이저와 대공 탄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20000
비행 O
속도 0.51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240
사거리 28 블록

 

무기
0.6발/초 × 2발
90 데미지
관통


3.3발/초 × 2발
5 데미지
42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유도
2.5발/초 × 2발
5 데미지
42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안텀브라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탄환과 광선으로 중무장한 기체입니다.

굉장히 강력한 스펙으로 방어라인을 튼튼하게 해도 막기가 쉽지 않습니다.

 

6. 모노

'자동으로 구리와 납을 캐서 코어로 넣습니다.'

일반
체력 100
비행 O
채굴 속도 250%
채굴 티어 구리, 납, 고철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20

항공 공장에서 실리콘 30, 납 15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자원을 수집해서 코어로 넣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고철을 채광할 수 있으며, 창고에 넣게 할 수 있습니다.

 

7. 폴리

'자동으로 부서진 구조물을 재건설하거나 다른 유닛들의 건설을 보조합니다.'

일반
체력 400
비행 O
건설 속도 50%
채굴 속도 350%
채굴 티어 구리, 납, 고철, 석탄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28 블록

 

무기
1발/초 × 2발
12 데미지
5% 회복
오차각 15˚
유도

모노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건설하고 있는 구조물을 도와서 빠르게 건설할 수 있게 하거나 파괴된 구조물을 알아서 복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주변 구조물이나 유닛을 수리하는 수리 필드를 형성합니다.

공격 시 탄환이 S자 모양의 궤도를 가지며 날아갑니다.

 

8. 메가

'자동으로 손상된 구조물을 수리합니다. 블록이나 작은 지상 유닛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460
비행 O
속도 2.5
건설 속도 260%
채굴 속도 400%
채굴 티어 구리, 납, 고철, 석탄, 티타늄
화물 수용량 2×2 블록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60
사거리 23 블록

 

무기
1.2발/초 × 2발
10 데미지
5% 회복
2발/초 × 2발
8 데미지
3% 회복

폴리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구조물을 알아서 수리하며, 소형 구조물과 저티어 유닛들을 실어서 옮길 수 있습니다.

 

9. 쿼드

'지상 목표물에게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을 수리하는 큰 폭탄을 투하합니다. 중간 크기의 지상 유닛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6000
비행 O
속도 1.3
건설 속도 250%
화물 수용량 3×3
지휘 한계 8
자원 수용량 130
사거리 5 블록

 

무기
1.0발/초
230 범위 데미지 / 15 타일
15% 회복

메가를 재구성기에 넣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 폭탄을 투하하는 형식으로 공격 또는 회복을 합니다.

또한 중형 구조물이나 일반 유닛들을 실어서 옮길 수 있습니다.

 

10. 옥토

'주변 아군들을 재생 역장으로 보호합니다. 대부분의 지상 유닛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24000
비행 O
속도 0.8
건설 속도 400%
화물 수용량 5×5
지휘 한계 6
자원 수용량 130

쿼드를 재구성기에 넣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적의 공격을 막는 보호막을 형성하며, 손상된 유닛과 구조물을 수리하는 수리 필드를 형성합니다.

대신 특별한 공격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유닛과 구조물을 옮길 수 있습니다.

 

11. 리소

'주변 모든 적에게 탄환과 미사일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280
비행 X
속도 1.1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27 블록

 

무기
2.5발/초 × 2발
9 데미지
3발/초
12 데미지
10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유도

해양 공장에서 실리콘 20, 강화 유리 35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1티어 유닛 치고는 살짝 비싼 감이 있지만 스펙은 1티어 유닛 치고는 강력한 편입니다.

해양 유닛 공통으로 물 위에 생성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급선회가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2. 민케

'주변 지상 적에게 일반적인 탄환과 포탄을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600
비행 X
속도 0.8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40
사거리 32 블록

 

무기
2발/초 × 2발
3 데미지
27 범위 데미지 / 1.8 타일
오차각: 10˚
2발/초
33 범위 데미지 / 3.1 타일
0.8 넉백
오차각: 2˚

리소를 재구성기에 넣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리소보다 강력한 스펙을 자랑합니다.

 

13. 브라이드

'적에게 장거리 포탄과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900
비행 X
속도 0.85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60
사거리 41 블록

 

무기
0.9발/초
80 범위 데미지 / 7.5 타일
넉백: 1.5
오차각: 3˚
3발/초 × 2발
12 데미지
10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오차각: 5˚
유도

민케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3티어 유닛답지 않은 엄청난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4. 세이

'적에게 방어력 관통 탄환과 미사일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10000
비행 X
속도 0.73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160
사거리 35 블록

 

무기
8발/초
42 데미지
45 범위 데미지 / 4.3 타일
오차각: 7˚
유도
1.5발/초 × 2발
57 데미지
오차각: 1˚

브라이드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웜과 비슷한 탄환을 발사하는 유닛입니다.

 

15. 오무라

'적에게 장거리 관통 레일건을 발사합니다. 플레어를 생산합니다.'

일반
체력 220000
비행 X
속도 0.62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210
사거리 65 블록

 

무기
0.5발/초
1250 데미지
관통

세이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치 항공모함을 떠올리는 듯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에는 굉장한 사거리와 높은 공격력을 가진 레일건이 장착되어 있으며, 후방에는 지속적으로 플레어를 생성하는 공장이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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