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ustry 6.0] 공중, 해양 유닛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지상 유닛들을 살펴보았죠?
이번 시간에는 공중 유닛 및 해양 유닛들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플레어
'지상 목표물에 일반적인 탄환을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75 |
비행 | O |
속도 | 3 |
지휘 한계 | 4 |
자원 수용량 | 20 |
사거리 | 14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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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발/초 × 2발 9 데미지 |
항공 공장에서 실리콘 15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비행류 유닛답게 스캐터 같은 대공포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움직이다 보니 탄환이 빗나가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2. 호라이즌
'지상 목표물에 폭탄을 투하합니다.'
일반 | |
체력 | 340 |
비행 | O |
속도 | 1.7 |
지휘 한계 | 5 |
자원 수용량 | 30 |
사거리 | 3 블록 |
무기 | |
![]() |
2.5발/초 × 2발 27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오차각: 15˚ |
플레어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 폭격을 가하는 식으로 공격합니다.
여담으로 제자리에 있는 상태에서는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3. 제니스
'주변 모든 적에게 미사일을 살포합니다.'
일반 | |
체력 | 700 |
비행 | O |
속도 | 1.7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80 |
사거리 | 23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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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발/초 × 2발 14 데미지 16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오차각: 5˚ 유도 |
호라이즌을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물을 추적하는 유도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4. 안텀브라
'주변 모든 적에게 탄환들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7000 |
비행 | O |
속도 | 0.8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240 |
사거리 | 25 블록 |
무기 | |
![]() |
1.5발/초 × 2발 10 데미지 30 범위 데미지 / 2.5 타일 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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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발/초 × 2발 10 데미지 30 범위 데미지 / 2.5 타일 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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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발/초 × 2발 50 데미지 |
제니스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도 미사일과 강력한 화력을 가진 무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방어라인을 어중간하게 뒀다간 그대로 뚫리니 대공포탑을 잘 설치하도록 합시다.
5. 이클립스
'주변 모든 적에게 두 개의 관통 레이저와 대공 탄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20000 |
비행 | O |
속도 | 0.51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240 |
사거리 | 28 블록 |
무기 | |
![]() |
0.6발/초 × 2발 90 데미지 관통 |
![]() |
3.3발/초 × 2발 5 데미지 42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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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발/초 × 2발 5 데미지 42 범위 데미지 / 3.1 타일 |
안텀브라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탄환과 광선으로 중무장한 기체입니다.
굉장히 강력한 스펙으로 방어라인을 튼튼하게 해도 막기가 쉽지 않습니다.
6. 모노
'자동으로 구리와 납을 캐서 코어로 넣습니다.'
일반 | |
체력 | 100 |
비행 | O |
채굴 속도 | 250% |
채굴 티어 | 구리, 납, 고철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20 |
항공 공장에서 실리콘 30, 납 15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자원을 수집해서 코어로 넣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고철을 채광할 수 있으며, 창고에 넣게 할 수 있습니다.
7. 폴리
'자동으로 부서진 구조물을 재건설하거나 다른 유닛들의 건설을 보조합니다.'
일반 | |
체력 | 400 |
비행 | O |
건설 속도 | 50% |
채굴 속도 | 350% |
채굴 티어 | 구리, 납, 고철, 석탄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30 |
사거리 | 28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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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발/초 × 2발 12 데미지 5% 회복 오차각 15˚ 유도 |
모노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건설하고 있는 구조물을 도와서 빠르게 건설할 수 있게 하거나 파괴된 구조물을 알아서 복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주변 구조물이나 유닛을 수리하는 수리 필드를 형성합니다.
공격 시 탄환이 S자 모양의 궤도를 가지며 날아갑니다.
8. 메가
'자동으로 손상된 구조물을 수리합니다. 블록이나 작은 지상 유닛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460 |
비행 | O |
속도 | 2.5 |
건설 속도 | 260% |
채굴 속도 | 400% |
채굴 티어 | 구리, 납, 고철, 석탄, 티타늄 |
화물 수용량 | 2×2 블록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60 |
사거리 | 23 블록 |
무기 | |
![]() |
1.2발/초 × 2발 10 데미지 5%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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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발/초 × 2발 8 데미지 3% 회복 |
폴리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구조물을 알아서 수리하며, 소형 구조물과 저티어 유닛들을 실어서 옮길 수 있습니다.
9. 쿼드
'지상 목표물에게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을 수리하는 큰 폭탄을 투하합니다. 중간 크기의 지상 유닛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6000 |
비행 | O |
속도 | 1.3 |
건설 속도 | 250% |
화물 수용량 | 3×3 |
지휘 한계 | 8 |
자원 수용량 | 130 |
사거리 | 5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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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발/초 230 범위 데미지 / 15 타일 15% 회복 |
메가를 재구성기에 넣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 폭탄을 투하하는 형식으로 공격 또는 회복을 합니다.
또한 중형 구조물이나 일반 유닛들을 실어서 옮길 수 있습니다.
10. 옥토
'주변 아군들을 재생 역장으로 보호합니다. 대부분의 지상 유닛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24000 |
비행 | O |
속도 | 0.8 |
건설 속도 | 400% |
화물 수용량 | 5×5 |
지휘 한계 | 6 |
자원 수용량 | 130 |
쿼드를 재구성기에 넣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적의 공격을 막는 보호막을 형성하며, 손상된 유닛과 구조물을 수리하는 수리 필드를 형성합니다.
대신 특별한 공격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유닛과 구조물을 옮길 수 있습니다.
11. 리소
'주변 모든 적에게 탄환과 미사일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280 |
비행 | X |
속도 | 1.1 |
지휘 한계 | 8 |
부스터 | X |
자원 수용량 | 30 |
사거리 | 27 블록 |
무기 | |
![]() |
2.5발/초 × 2발 9 데미지 |
![]() |
3발/초 12 데미지 10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유도 |
해양 공장에서 실리콘 20, 강화 유리 35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1티어 유닛 치고는 살짝 비싼 감이 있지만 스펙은 1티어 유닛 치고는 강력한 편입니다.
해양 유닛 공통으로 물 위에 생성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급선회가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2. 민케
'주변 지상 적에게 일반적인 탄환과 포탄을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600 |
비행 | X |
속도 | 0.8 |
지휘 한계 | 8 |
부스터 | X |
자원 수용량 | 40 |
사거리 | 32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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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발/초 × 2발 3 데미지 27 범위 데미지 / 1.8 타일 오차각: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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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발/초 33 범위 데미지 / 3.1 타일 0.8 넉백 오차각: 2˚ |
리소를 재구성기에 넣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리소보다 강력한 스펙을 자랑합니다.
13. 브라이드
'적에게 장거리 포탄과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900 |
비행 | X |
속도 | 0.85 |
지휘 한계 | 8 |
부스터 | X |
자원 수용량 | 60 |
사거리 | 41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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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발/초 80 범위 데미지 / 7.5 타일 넉백: 1.5 오차각: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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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발/초 × 2발 12 데미지 10 범위 데미지 / 3.1 타일 오차각: 5˚ 유도 |
민케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3티어 유닛답지 않은 엄청난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4. 세이
'적에게 방어력 관통 탄환과 미사일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 |
체력 | 10000 |
비행 | X |
속도 | 0.73 |
지휘 한계 | 8 |
부스터 | X |
자원 수용량 | 160 |
사거리 | 35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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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발/초 42 데미지 45 범위 데미지 / 4.3 타일 오차각: 7˚ 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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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발/초 × 2발 57 데미지 오차각: 1˚ |
브라이드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웜과 비슷한 탄환을 발사하는 유닛입니다.
15. 오무라
'적에게 장거리 관통 레일건을 발사합니다. 플레어를 생산합니다.'
일반 | |
체력 | 220000 |
비행 | X |
속도 | 0.62 |
지휘 한계 | 8 |
부스터 | X |
자원 수용량 | 210 |
사거리 | 65 블록 |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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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발/초 1250 데미지 관통 |
세이를 재구성기에 넣으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치 항공모함을 떠올리는 듯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에는 굉장한 사거리와 높은 공격력을 가진 레일건이 장착되어 있으며, 후방에는 지속적으로 플레어를 생성하는 공장이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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