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민더스트리의 유닛 중 지상 계열 유닛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대거

'주변 모든 적에게 일반적인 탄환을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140
비행 X
속도 0.5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19 블록

 

무기
2.1발/초 × 2발
9 데미지

지상 유닛의 가장 기본적인 유닛입니다.

지상 공장에서 실리콘 10과 납 10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탄약을 양 쪽에서 번갈아 가면서 발사합니다.

 

2. 메이스

'주변 모든 적에게 화염 줄기를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500
비행 X
속도 0.4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6 블록

 

무기
2.1발/초 × 2발
30 데미지
관통, 방화

주변의 적에게 화염 공격을 가합니다.

생각보다 체력이 좋아서 초반에 적으로 나오면 성가십니다.

 

3. 포트리스

'지상 목표물에 장거리 포탄을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790
비행 X
속도 0.38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50
사거리 28 블록

 

무기
0.5발/초 × 2발
8 데미지
45 범위 데미지 / 3.0 타일
0.8 넉백

강력하고 긴 사거리를 가진 포탄을 발사합니다.

 

4. 셉터

'주변 모든 적에게 장전된 탄환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9000
비행 X
속도 0.34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80
사거리 23 블록

 

무기
2발/초 × 2발
50 데미지
오차각 : 3˚
전격
2.3발/초 × 2발
9 데미지
1.8발/초 × 2발
9 데미지

대거의 빠른 탄환과 포트리스의 묵직한 탄환을 합쳐서 발사합니다.

또한 4티어 유닛 공통으로 이 때부터 스펙이 굉장히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5. 레인

'주변 모든 적에게 거대한 관통 탄환을 일제히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24000
비행 X
속도 0.34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110
사거리 26 블록

 

무기
3.3발/초 × 2발
60 데미지
18 범위 데미지 / 3.7 타일
10배 관통
파편

대거 계열 최종 테크 유닛입니다.

최종 테크답게 어마어마한 스펙과 굉장한 크게의 탄환을 빠른 속도로 발사합니다.

 

6. 크롤러

'적에게 달려들어서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는 자폭을 합니다.'

일반
체력 180
비행 X
속도 1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1 블록

 

무기
80 범위 데미지 / 8.7 타일

지상 공장에서 실리콘 10, 석탄 20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근접한 뒤 자폭함으로서 공격을 합니다.

이동 속도도 빠르며, 체력도 대거보다 높아서 초반에 귀찮은 존재입니다. 벽을 세워서 막아주도록 합시다.

 

7. 아트락스

'지상 목표물을 약화하는 광재 구체를 발사합니다. 대부분의 지형 위를 밟을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600
비행 X
속도 0.5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40
사거리 8 블록

 

무기
3발/초 × 2발
11 데미지
0.5 넉백
방화

광재를 발사하는 형식으로 공격을 합니다.

또한 긴 다리를 이용하여 지형을 어느 정도 무시하면서 다닐 수 있습니다.

 

8. 스피록트

'적에게 흡혈 레이저 빔을 발사하며, 흡혈을 통해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부분의 지형 위를 밟을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900
비행 X
속도 0.4
건설 속도 75%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50
사거리 10 블록

 

무기
2발/초 × 2발
20 데미지
흡혈
1.5발/초 × 2발
16 데미지
흡혈

단거리의 광선을 다수 발사합니다.

지형을 무시할 수 있으며, 특이하게도 공격에 흡혈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9. 아키드

'적에게 큰 흡혈 레이저 빔을 발사하며, 흡혈을 통해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부분의 지형 위를 밟을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8000
비행 X
속도 0.5
건설 속도 100%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90
사거리 18 블록

 

무기
3.3발/초 × 2발
37 데미지
흡혈
2발/초 × 2발
37 데미지
흡혈
1.3발/초 × 2발
37 데미지
흡혈
0.6발/초 × 2발
65 범위 데미지 / 11.8 타일
0.8 넉백
흡혈, 전격

광선과 탄환을 동시에 발사하는 유닛입니다.

마찬가지로 지형을 무시할 수 있으며, 공격에 흡혈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여담으로 크고 아름다운 다리를 보여줍니다.

 

10. 톡소피드

'적에게 큰 전격 포탄 무리와 관통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대부분의 지형 위를 밟을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22000
비행 X
속도 0.5
건설 속도 100%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90
사거리 31 블록

 

무기
2발/초 × 2발
110 데미지
흡혈
0.2발/초
50 데미지
75 범위 데미지 / 11.2 타일
0.8 넉백
흡혈, 전격, 파편

강력한 레이저와 장거리 포탄을 발사하는 유닛입니다.

중앙의 포탄은 발사 후 폭발하고 나서 다시 주변으로 퍼져나가서 엄청난 범위 피해를 줍니다.

마찬가지로 지형을 무시할 수 있으며, 흡혈이 붙어 있습니다.

 

여담으로 매우 크고 아름다운 다리를 보여줍니다.

 

11. 노바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을 수리하는 레이저 볼트를 발사합니다.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120
비행 X
속도 0.55
건설 속도 80%
지휘 한계 8
부스터 O
자원 수용량 30
사거리 24 블록

 

무기
1.2발/초 × 2발
14 데미지
5% 회복

지상 공장에서 실리콘 30, 납 20, 티타늄 20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는 데미지를 주면서 아군에게는 체력 회복을 하는 레이저 볼트를 발사합니다.

1티어 유닛 치고는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쉬프트를 눌러서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12. 펄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을 수리하는 전격을 발사합니다.'

일반
체력 320
비행 X
속도 0.6
건설 속도 90%
채굴 속도 500%
채굴 티어 구리, 납, 고철, 석탄
지휘 한계 9
부스터 O
자원 수용량 40
사거리 8 블록

 

무기
2.3발/초 × 2발
12 데미지
오차각: 35˚
2% 회복

데미지 및 수리를 하는 전격을 발사합니다.

또한 능력으로 방어막 복구 필드가 있습니다.

쉬프트를 눌러서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13. 퀘이사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을 수리하는 관통 레이저 빔을 발사합니다. 비행할 수 있습니다. 역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체력 650
비행 X
속도 0.4
건설 속도 170%
채굴 속도 600%
채굴 티어 구리, 납, 고철, 석탄, 티타늄
지휘 한계 10
부스터 O
자원 수용량 40
사거리 8 블록

 

무기
2.3발/초 × 2발
12 데미지
2% 회복

공격 및 수리를 하는 광선을 발사합니다.

능력으로 주변을 보호하는 보호막 필드를 만듭니다.

쉬프트로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14. 벨라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들을 수리하는 거대한 지속적인 레이저 빔을 발사합니다.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7000
비행 X
속도 0.34
지휘 한계 8
부스터 O
자원 수용량 90
사거리 21 블록

 

무기
0.3발/초 × 2발
23 데미지
1% 회복
관통, 방화

멜트다운과 비슷한 형식의 광선을 발사합니다.

쉬프트로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15. 코르버스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구조물을 수리하는 거대한 레이저 블레스트를 발사합니다. 대부분의 지형 위를 밟을 수 있습니다.'

일반
체력 18000
비행 X
속도 0.3
채굴 속도 700%
채굴 티어 구리, 납, 고철, 석탄
지휘 한계 8
부스터 X
자원 수용량 120
사거리 59 블록

 

무기
0.1발/초 × 2발
560 데미지
25% 회복
관통

매우 굵은 광선을 발사합니다.

높은 공격력 때문에 왠만한 공장은 단 한 발에 날아가니 잘 방어해 주셔야 합니다.

하늘을 날 수 없는 대신 크롤러 계열 유닛과 비슷하게 지형을 무시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