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ustry 6.0] 유닛 공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종 유닛을 제작할 수 있는 유닛 공장 계열의 구조물을 살펴봅시다.
방어 맵일 경우 포탑으로도 적들을 막을 수 있지만, 공격 맵일 경우 적 코어 근처에는 구조물을 건설할 수 없으므로 유닛 공장을 활용하여 유닛으로 적 코어를 파괴해야 합니다.
1. 유닛 지휘소
'4개의 명령어들로 유닛 행동을 제어합니다.'
일반 | |
체력 | 220 |
크기 | 2×2 |
건설 시간 | 9.58초 |
건설 비용 | 구리 200, 납 250, 흑연 100, 실리콘 250 |
생산한 유닛들을 지휘하는 건물입니다.
공격은 적의 코어나 스폰 지역으로 공격을 가며, 순찰은 유닛 지휘소 근처로 유닛이 집결하며, 대기는 유닛들을 현재 위치에서 대기하게 명령합니다.
참고로 설명에는 4개의 명령어라고 하지만 3개밖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2. 지상 공장
'지상 유닛들을 생산합니다. 생산된 유닛들은 바로 사용될 수 있고, 또는 강화를 위해 재구성기에 들어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2.88초 |
건설 비용 | 구리 50, 납 120, 실리콘 8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72 전력/초 |
출력 | 대거, 크롤러, 노바 |
지상 유닛들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대거, 크롤러, 노바를 생산할 수 있으며, 유닛마다 필요 자원은 다릅니다.
여담으로 모든 유닛마다 최대 조종 가능한 유닛 갯수가 정해져 있으며, 코어를 업그레이드해서 최대 제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3. 항공 공장
'공중 유닛들을 생산합니다. 생산된 유닛들은 바로 사용될 수 있고, 또는 강화를 위해 재구성기에 들어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1.31초 |
건설 비용 | 구리 60, 납 7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72 전력/초 |
출력 | 플레어, 모노 |
공중 유닛들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플레어, 모노를 생산할 수 있으며, 유닛마다 필요 자원은 다릅니다.
4. 해양 공장
'해상 유닛들을 생산합니다. 생산된 유닛들은 바로 사용될 수 있고, 또는 강화를 위해 재구성기에 들어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5.76초 |
건설 비용 | 구리 150, 납 130, 강화 유리 12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72 전력/초 |
출력 | 리소 |
해양 유닛, 즉 배를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리소를 생산할 수 있으며, 바다 유닛답게 출구 방향이 물이 아니면 출항할 수 없습니다.
5. 재구성기 : Additive
'들어온 유닛들을 두 번째 티어로 강화합니다.'
일반 | |
체력 | 360 |
크기 | 3×3 |
건설 시간 | 4.26초 |
건설 비용 | 구리 200, 납 120, 실리콘 9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180 전력/초 |
입력 | 실리콘 40, 흑연 40 |
출력 | 노바 → 펄서 대거 → 메이스 크롤러 → 아트락스 플레어 → 호라이즌 모노 → 폴리 리소 → 민케 |
소요 시간 | 10초 |
각종 유닛 공장 출구에 맞게 건설하거나 화물 컨베이어로 유닛이 들어올 수 있도록 이어주면 됩니다.
들어온 1티어 유닛을 2티어 유닛으로 강화합니다.
6. 재구성기 : Multiplicative
'들어온 유닛들을 세 번째 티어로 강화합니다.'
일반 | |
체력 | 1000 |
크기 | 5×5 |
건설 시간 | 31.33초 |
건설 비용 | 납 650, 티타늄 350, 토륨 650, 실리콘 45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360 전력/초 |
입력 | 실리콘 130, 티타늄 80, 강화 유리 40 |
출력 | 호라이즌 → 제니스 메이스 → 포트리스 폴리 → 메가 민케 → 브라이드 펄서 → 퀘이사 아트락스 → 스피록트 |
소요 시간 | 30초 |
각종 유닛 공장 출구에 맞게 건설하거나 화물 컨베이어로 유닛이 들어올 수 있도록 이어주면 됩니다.
들어온 2티어 유닛을 3티어 유닛으로 강화합니다.
7. 재구성기 : Exponential
'들어온 유닛들을 네 번째 티어로 강화합니다.'
일반 | |
체력 | 1960 |
크기 | 7×7 |
건설 시간 | 106.5초 |
건설 비용 | 납 2000, 티타늄 2000, 토륨 750, 실리콘 1000, 플라스터늄 450, 메타 60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780 전력/초 |
입력 | 실리콘 850, 티타늄 750, 플라스터늄 650, 냉각수 60 |
출력 | 제니스 → 안텀브라 스피록트 → 아키드 포트리스 → 셉터 브라이드 → 세이 메가 → 쿼드 퀘이사 → 벨라 |
소요 시간 | 90초 |
본격적으로 비용이 비싸지기 시작하는 업그레이드입니다.
들어온 3티어 유닛을 4티어 유닛으로 강화합니다.
3티어 유닛부터는 화물 컨베이어에 유닛을 올릴 수 없으므로 재구성기끼리 붙여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8. 재구성기 : Tetrative
'들어온 유닛들을 다섯 번째, 궁극의 티어로 강화합니다.'
일반 | |
체력 | 3240 |
크기 | 9×9 |
건설 시간 | 147초 |
건설 비용 | 납 4000, 토륨 1000, 실리콘 3000, 플라스터늄 600, 메타 600, 설금 800 |
생산 | |
전력 요구량 | 1500 전력/초 |
입력 | 실리콘 1000, 플라스터늄 600, 설금 500, 메타 350, 냉각수 180 |
출력 | 안텀브라 → 이클립스 아키드 → 톡소피드 셉터 → 레인 세이 → 어무라 쿼드 → 옥토 벨라 → 코르버스 |
소요 시간 | 240초 |
유닛을 최종 업그레이드하는 건물입니다.
4티어 유닛을 5티어 유닛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최종 티어 업그레이드답게 필요 재료도 어마어마합니다.
9. 수리 지점
'인근에 가장 가까운 유닛을 지속적으로 치료합니다.'
일반 | |
체력 | 40 |
크기 | 1×1 |
건설 시간 | 0.5초 |
건설 비용 | 구리 15, 납 15, 실리콘 15 |
기능 | |
전력 요구량 | 60 전력/초 |
사거리 | 8.12 블록 |
근처에 있는 유닛을 레이저 광선을 이용하여 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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