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훈족의 아틸라 캠페인이네요.


캠페인을 시작하면 형인 블레다가 사나운 멧돼지를 잡으면 부족의 왕으로 인정해주겠다고 합니다.

북쪽으로 올라가면 사나운 멧돼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레다의 제안을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승낙하려면 북쪽으로 올라가서 사나운 멧돼지를 처치하면 됩니다.

블레다도 같이 사나운 멧돼지를 공격하므로 적당히 공격하는 시늉을 하다가 뒤로 빠져주면 블레다에게 어그로가 끌립니다.

참고로 블레다의 기본 스텟이 허약하다보니 사나운 멧돼지랑 1:1로 싸우면 블레다가 쓰러집니다.


여기서 블레다가 살아남으면 숲 속에 숨어 있던 궁사들과 함께 아틸라를 살해하려 합니다.

물론 아틸라의 스텟이 상당히 우수해서 전부 처치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처치 후 훈족 캠프로 돌아오면 캠프의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블레다가 사망하면 사나운 멧돼지를 처치하고 캠프로 돌아오시면 내분이 발생합니다.

이 내분을 진압하면 훈족 캠프의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방법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거절하려면 남쪽으로 내려가서 훈족 캠프를 떠나면 됩니다.

소수의 타칸이 아틸라를 따르겠다고 플레이어 소속으로 들어오며, 나머지는 적대 관계로 돌아섭니다.

서쪽의 다리를 건너서 기병 양성소가 있는 곳으로 가면 건물과 주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로 마을 회관을 건설하고 기지를 구축하고 병력을 모아서 훈족 캠프를 공격해서 블레다를 쓰러뜨리면 됩니다.

블레다를 처치하면 훈족 캠프가 플레이어 소유로 들어옵니다.


그렇게 훈족 캠프를 구하셨으면 얼른 자원을 채집하고 발전을 해줍시다.

승리 목표는 동로마 제국인, 페르시아인, 스키타이인 중 2개의 세력을 쓰러뜨리면 승리합니다.


병력이 어느 정도 모이면 가장 만만한 동로마 제국인부터 공격해 줍시다.


동로마 제국인의 요새 안으로 들어오면 다수의 주민 포로와 왠 체력 240의 스키타이 정찰병이 있습니다.

주민은 울타리를 부수어서 활용하시면 되고, 스키타이 정찰병이 갇힌 나무 울타리를 부수면 스키타이 기지로 알아서 돌아갑니다.


스키타이 정찰병이 기지로 무사히 돌아가면 외교 입장을 중립으로 바꾸면서 감사하다면서 아틸라가 마을을 방문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아틸라가 스키타이인 마을에 도착하면 외교 입장을 동맹으로 바꿉니다.

스키타이인과 동맹이 되면 이제 적은 페르시아인밖에 없으니 진행하기가 수월해집니다.

또한 스키타이인이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페르시아인 진영으로 공격합니다.


추가적으로 스키타이인 진영의 깃발에 말 10필을 보내주면 다수의 만구다이를 지원해 줍니다.


모인 병력을 이끌고 페르시아인을 공격해 줍시다.

페르시아인은 페르시아답게 전쟁 코끼리가 다수 있으니 창병이나 수도사를 이용해 줍시다.

그렇게 페르시아인을 정복하면 승리합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