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골렘을 만들어보았으니 이번에는 블록에 표식을 붙여서 골렘에게 일을 시켜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참고로 모든 행동의 인장은 골레맨서의 종을 든 상태로 우클릭하면 속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쉬프트+우클릭을 하면 바로 아이템화됩니다.


1. 행동의 인장: 사용

도가니에서 Cognitio 20, Fabrico 20, Sensus 10의 에센시아와 공백의 인장을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사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보았듯이 골렘에게 해당 블록을 좌클릭 또는 우클릭을 하도록 명령합니다.

또한 필터링을 이용해서 특정 아이템을 든 상태로 명령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손재주, 똑똑함 특성이 필요합니다.


2. 행동의 인장: 수집

도가니에서 Desiderium 10의 에센시아와 공백의 인장을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수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치할 경우 일정 구역 내에 떨어진 아이템을 줍도록 명령합니다.

필터링을 통해 주울 아이템을 지정할 수 있으며, 범위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2-1. 고급 행동의 인장: 수집

도가니에서 Cognitio 10, Sensus 1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수집을 연금해서 고급 행동의 인장: 수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 9개의 필터링을 지정할 수 있으며, 메타데이터나 NBT 태그 등의 고급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똑똑함 특성이 필요하며,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3. 행동의 인장: 수확

공백의 인장에 씨앗, 호박씨, 수박씨, 사탕무 씨앗, 사탕수수, 선인장과 Herba 10, Humanus 10, Sensus 10만큼의 에센시아로 인퓨전하면 행동의 인장: 수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범위 내에 다 자란 작물이 있을 경우 작물을 수확합니다.

다만 수확한 작물을 주워담지는 않으니 수집 인장이랑 병행하도록 합시다.

수집 인장이 있을 경우 수확 인장의 작물 다시 심기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손재주, 똑똑함 특성이 필요합니다.


4. 행동의 인장: 보관

도가니에서 Aversio 10의 에센시아와 공백의 인장을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보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인장은 상자 등의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블록 옆에 달아주셔야 합니다.

장착시 아이템을 보유한 골렘이 특정 블록의 인벤토리에 넣으며,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4-1. 고급 행동의 인장: 보관

도가니에서 Cognitio 10, Sensus 1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보관을 연금해서 고급 행동의 인장: 보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 필터링을 9개까지 할 수 있으며, 몇 가지 특수조건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똑똑함 특성이 필요하며,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5. 행동의 인장: 비우기

도가니에서 Vacuos 10의 에센시아와 공백의 인장을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비우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인장은 상자 등의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블록 옆에 달아주셔야 합니다.

보관 인장과는 반대로 해당 블록에서 아이템을 꺼내갑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5-1. 고급 행동의 인장: 비우기

도가니에서 Cognitio 10, Sensus 1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비우기를 연금해서 고급 행동의 인장: 비우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 필터링을 9개까지 할 수 있으며, 몇 가지 특수조건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똑똑함 특성이 필요하며,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6. 행동의 인장: 제공

도가니에서 Desiderium 10, Permutatio 10의 에센시아와 고급 행동의 인장: 비우기를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제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우기 인장이랑 비슷하지만 아무때나 아이템을 꺼내지 않으며, 특정 요청이 들어올 때만 아이템을 꺼냅니다.


다른 몇몇 인장에 제공 요청이라는 체크창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필요한 아이템을 꺼냅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7. 행동의 인장: 재고

도가니에서 Cognitio 10, Desiderium 1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보관을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재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관 인장이랑 비슷하지만 항상 아이템을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만 저장하게 됩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투름 특성이 없어야 합니다.


8. 행동의 인장: 블록 파괴

공백의 인장에 황금 도끼, 황금 삽, 황금 곡괭이와 Humanus 10, Instrumentum 10, Perditio 10만큼의 에센시아로 인퓨전하면 행동의 인장: 블록 파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렘에게 지정된 범위만큼 지정된 블록을 부수게 명령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파괴자 특성이 필요합니다.


8-1. 고급 행동의 인장: 블록 파괴

도가니에서 Cognitio 10, Instrumentum 20, Sensus 1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블록 파괴를 연금해서 고급 행동의 인장: 블록 파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록 파괴 인장과 동일하지만 설정에서 부드러운 손길 옵션을 킬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손길 옵션을 킬 경우 돌이나 잔디 블록 같은 블록을 파괴시 블록 그대로 아이템화됩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파괴자, 똑똑함 특성이 필요합니다.


9. 행동의 인장: 나무꾼

도가니에서 Herba 40, Sensus 2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블록 파괴를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나무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의 골렘에게 나무 원목을 파괴하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골렘이 벌목을 할 때 마치 흐름의 도끼를 사용할 때처럼 가장 먼 곳의 나무부터 순서대로 파괴합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파괴자, 똑똑함 특성이 필요합니다.


10. 행동의 인장: 보호

도가니에서 Aversio 20, Praemunio 20의 에센시아와 공백의 인장을 연금해서 행동의 인장: 보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렘에게 주변의 적대적인 몹에게 공격을 가하도록 명령합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파이터 특성이 필요하며, 손재주 특성이 있으면 몹 처치시 경험치를 드랍합니다.


10-1. 고급 행동의 인장: 보호

도가니에서 Cognitio 20, Sensus 20의 에센시아와 행동의 인장: 보호를 연금해서 고급 행동의 인장: 보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보호 인장과 동일하지만 특정 종류의 몹을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파이터, 똑똑함 특성이 필요합니다.


11. 행동의 인장: 도살

행동의 인장: 보호에 가죽, 양털, 토끼 가죽, 익히지 않은 돼지고기, 익히지 않은 양고기, 익히지 않은 소고기와 Bestia 10, Humanus 10, Sensus 10만큼의 에센시아로 인퓨전하면 행동의 인장: 도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골렘이 동물이 다 자랐으며, 주변에 같은 종류의 동물이 3마리 이상일 경우 해당 몹을 공격합니다.

자동으로 가축 도살을 원할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골렘이 이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파이터, 똑똑함 특성이 필요합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