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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레이어의 잡일을 대신 수행해줄 골렘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먼저 골렘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골렘 프레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골렘 프레스는 단일 블록이 아닌 멀티 블록으로 위 사진처럼 철창, 가마솥, 피스톤, 모루, 돌 탁자를 배치해 줍시다.


그리고 정화의 소금을 들고 우클릭하면 골렘 프레스로 변하게 됩니다.

앞으로 골렘은 여기서 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골렘 프레스를 우클릭하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바로 골렘 제작 창으로 어떠한 골렘을 만들 것인지, 어떠한 재료가 필요한지, 만들어질 골렘의 성능은 어떠한지 표시됩니다.


먼저 골렘 머리는 시계태엽 머리, 똑똑한 머리, 강화된 똑똑한 머리, 지각적인 머리, 자연마법 머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계태엽 머리는 기본적인 골렘 머리로 어떠한 특성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똑똑한 머리는 골렘에게 '똑똑함'과 골렘의 체력과 방어력이 취약해지는 '취급주의' 특성을 부여합니다.

강화된 똑똑한 머리는 골렘에게 '똑똑함' 특성을 부여합니다.

지각적인 머리는 골렘에게 시야가 48블록까지 증가하는 '정찰꾼'과 '취급주의' 특성을 부여합니다.

자연마법 머리는 골렘에게 '정찰꾼'과 '취급주의'와 '똑똑함' 특성을 부여합니다.


다음으로 골렘 팔은 기본 팔, 미세한 조작기, 가위손, 파괴자 팔, 다트 발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팔은 기본적인 골렘 팔로 어떠한 특성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미세한 조작기는 골렘에게 '손재주'와 '취급주의' 특성을 부여합니다.

가위손은 골렘에게 다른 개체에 적대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파이터'와 근접 공격력이 증가하는 '잔인함', '서투름' 특성을 부여합니다.

파괴자 팔은 골렘에게 '잔인함'과 '서투름', 블록을 파괴할 수 있는 '파괴자' 특성을 부여합니다.

다트 발사기는 골렘에게 '파이터'와 '취급주의', 목표물을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는 '원거리', '서투름' 특성을 부여합니다.


마지막으로 골렘 다리는 기본 다리, 외바퀴, 등산 다리, 부유 모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다리는 기본적인 골렘 다리로 어떠한 특성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외바퀴는 골렘에게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지만 가빠른 언덕은 오를 수 없는 '바퀴' 특성을 부여합니다.

등산 다리는 골렘에게 절벽을 오를 수 있는 '등산가' 특성을 부여합니다.

부유 모듈은 골렘에게 '취급주의'와 속도는 감소하지만 공중을 날 수 있는 '비행사' 특성을 부여합니다.


또한 부가 옵션으로 골렘의 내구성을 증가시키는 장갑판, 골렘을 전투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호전적 모듈, 골렘이 더 많은 아이템을 옮길 수 있게 해주는 운반 골격이 있습니다.


그렇게 골렘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제자리에서 멍때리기만 하고 아무것도 안하네요?


일단 골렘을 컨트롤하려면 골레맨서의 종이 필요합니다.

네더 석영 4개와 막대기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골레맨서의 종을 들고 골렘을 우클릭하면 골렘이 플레이어를 따라오게 할 것인지, 제자리에 있을 것인지 정할 수 있으며, 

골렘에게 쉬프트+우클릭을 하면 골렘을 아이템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렘에게 본격적으로 일을 시키기 위해서는 행동의 인장이 필요합니다.

행동의 인장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행동의 인장에 관해서는 다음 시간에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행동의 인장은 점토와 장밋빛 빨강 염료, 나이터, 마법 수지와 Aer 결정화 비스, 20 비스로 3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종류의 행동의 인장을 제작하신 후 알맞은 대상에 우클릭해 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행동의 인장: 사용을 소리 블록에 장착했습니다.


골레맨서의 종을 들고 행동의 인장을 우클릭하면 세부적인 조정이 가능하며, 어떠한 골렘이 이 행동을 할 수 있는지 표시됩니다.


올바르게 설정하였으면 근처에 있는 골렘이 다가와서 해당 행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골렘에도 만들어지는 재료에 따라 여러 종류의 골렘으로 나누어집니다.

또한 골렘의 종류에 따라 특성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1. 그레이트우드 골렘

가볍고 민첩하지만 그렇게 튼튼하지는 않습니다.

제작시 기본적으로 속도와 민첩성이 증가하는 '가벼움' 특성이 부여됩니다.


2. 철 골렘

바닐라의 그 철 골렘이 아닙니다.

튼튼하고 내화성이지만 무겁습니다.

제작시 기본적으로 폭발 데미지를 거의 무시하는 '방폭', 속도와 민첩성이 낮은 '무거움', 불에 면역인 '내화성' 특성이 부여됩니다.

3. 점토 골렘

특별히 튼튼한 재료는 아니지만, 비교적 가볍고 내화성입니다.

제작시 기본적으로 '내화성' 특성이 부여됩니다.


4. 황동 골렘

철처럼 견고하지 않고 내화성도 아니지만 철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제작시 기본적으로 '가벼움' 특성이 부여됩니다.


5. 사우뮴 골렘

철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더 튼튼합니다.

제작시 기본적으로 '방폭', '무거움', '내화성' 특성이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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