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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에는 여러 가지 동물이 존재하죠.

대부분의 동물들은 훌륭한 단백질 식량 공급원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동물들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1. 돼지

체력 : 10()

드랍 : 익히지 않은 돼지고기 (1~3)

돼지는 당근으로 유인하거나 교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교배는 어떻게 하냐고요?


동물에게 적절한 먹이를 우클릭하여 주면 하트가 뜹니다.

이것을 두마리에게 주면 서로 부비부비하면서 매우 음란한 교배를 하게 됩니다.


잠시후 굉장한 크기의 머리를 자랑하는 새끼가 나오게 됩니다.

새끼는 죽여도 아무것도 안주니 다 자랄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다른 몹들도 이런 방법으로 교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돼지에게 안장을 씌우면 타고 다닐 수 있으며


당근 낚싯대를 이용하면 돼지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에 타 죽을 경우 익히지 않은 돼지고기 대신 구운 돼지고기를 드랍합니다.

참고로 돼지가 벼락에 맞으면 좀비 피그맨으로 변합니다.


2. 소

체력 : 10()

드랍 : 익히지 않은 소고기 (1~3), 가죽 (0~2)



소는 밀로 유인하거나 교배를 할 수 있습니다.

빈 양동이를 들고 소를 우클릭할 경우 우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불에 타 죽을 경우 익히지 않은 소고기 대신 스테이크를 드랍합니다.


2-1. 버섯소

체력 : 10()

드랍 : 익히지 않은 소고기 (1~3), 가죽 (0~2)

보통 지역에서는 볼 수 없으며 오로지 버섯섬 지역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밀로 유인하거나 교배하며 그릇을 들고 우클릭할 경우 버섯 스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위를 사용할 경우 빨간 버섯 5개를 드랍함과 동시에 일반 소로 변합니다.

이 때 일반 소는 다시 버섯소로 변하지 않습니다.


3. 양

체력 : 8()

드랍 : 양털 (1), 익히지 않은 양고기(1~2)

양은 밀로 유인하거나 교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료를 들고 우클릭할 경우 양을 염색할 수 있습니다.


가위를 사용할 경우 양털을 1~3개 드랍합니다.

털이 깎인 양은 잔디를 먹을 경우 다시 자라납니다.


4. 닭

체력 : 4()

드랍 : 익히지 않은 닭고기 (1), 깃털 (0~2)

닭은 씨앗(수박씨나 호박씨도 됩니다)으로 유인하거나 교배할 수 있습니다.

닭은 날 수는 없으나 천천히 떨어져서 낙하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달걀을 드랍하며 달걀을 주워서 던질 경우 1/8의 확률로 새끼닭(병아리 아닙니다)이 나옵니다.


5. 오징어

체력 : 10()

드랍 : 먹물 (1~3)

오징어는 물 속에서 스폰되며 물 밖으로 나올 경우 질식사하게 됩니다.


6. 늑대

체력 : 8(), 길들일 경우 20()

공격력 : 3()/4()/6()/길들일 경우 4()

늑대는 숲이나 타이가 지역에서만 스폰되며 중립적 몹으로 선공할 경우 주변의 늑대들이 적대적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야생의 늑대는 양을 선공합니다.

참고로 늑대는 뼈를 이용하여 길들일 수 있습니다.


길들이게 될 경우 빨간 목줄이 생기며 체력은 20으로 증가하고 공격력은 4로 변하며 주인을 따라다닙니다.

또한 길들여진 늑대를 우클릭하면 앉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들여진 늑대는 꼬리의 높이를 보면 늑대의 체력을 알 수 있습니다.

(꼬리가 올라가 있으면 체력이 충분하고, 꼬리가 내려가 있으면 체력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길들여진 늑대는 고기류(썩은 고기 포함)의 음식을 이용하여 체력을 채울 수 있으며

체력이 꽉찬 늑대에게 고기를 줄 경우 교배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길들이지 않은 늑대는 양을 공격합니다.


참고로 목줄 염색할 수 있어요.

이거 모르는 사람이 은근 많다던데...


7. 오셀롯

체력 : 10()

공격력 : 2()

공격력은 있지만 닭밖에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오셀롯은 오로지 정글에서만 스폰되며 주변의 플레이어를 피해다닙니다.

길들이려면 쉬프트 클릭한 상태로 날 생선을 들고 아주 천천히 다가가면 됩니다.

(참고로 오셀롯을 가두면 길들여지지 않습니다.)

1.14버전 이후로 길들일 수 없게 됬으며, 고양이라는 몹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크리퍼가 오셀롯을 피해 다닙니다. 따라서 집 근처에 오셀롯을 두면...

참고로 길들이지 않은 오셀롯은 닭을 공격합니다.


8. 박쥐

체력 : 6()

어두운 곳에서 스폰되며 찍찍 소리를 내며 주변을 날아다닙니다.

죽여도 경험치를 드랍하지 않습니다.


9. 말

체력 : 15~30()

드랍 : 가죽 (0~2)

주로 평야 지대나 사바나에서 스폰됩니다.

그리고 말마다 생김새와 체력이 조금씩 다릅니다.


말을 타고 다닐려면 먼저 길들여야 합니다.

어떻게 길들이냐고요?

빈 손으로 우클릭하여 일단 말을 탑니다.

그러면 자꾸 말이 거부하면서 플레이어를 강제로 내리게 합니다.

그래도 계속 반복해서 탑시다.


그러면 어느 순간 이렇게 하트가 뜨면서 플레이어를 거부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면 말이 길들여졌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말이 조종이 되지 않는다고요?

말을 타고 있는 상태에서 E키를 누르시거나 내린 상태에서 쉬프트+우클릭을 해 봅시다.


그러면 이러한 말 인벤토리가 뜨게 됩니다.

좌측 상단에 안장을 올려두시고 말을 타시면 원하는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하단에는 말 갑옷을 놓는 곳으로 말의 맷집을 늘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배는 황금 사과나 황금 당근을 먹여서 할 수 있습니다.

존나비싸...


9-1. 당나귀

체력 : 15~30()

드랍 : 가죽 (0~2)

마찬가지로 평야 지대나 사바나에서 스폰됩니다.

길들이는 방법도 말이랑 똑같으나

당나귀는 말 갑옷을 입힐 수 없습니다.


대신 상자를 들고 우클릭하여 당나귀에게 짐을 실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먼저 당나귀를 길들여야 합니다.


이렇게 휴대용 상자가 완성되었습니다.


9-2. 노새

체력 : 15~30()

드랍 : 가죽 (0~2)

노새는 자연적으로 스폰되지 않고 오로지 말과 당나귀를 교배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당나귀와 똑같으나 노새는 다른 말이나 당나귀하고 교배할 수 없습니다.

이보시오 모장양반...


10. 토끼

체력 : 3()

드랍 : 익히지 않은 토끼고기 (0~1), 토끼 가죽 (0~1)

죽일 경우 낮은 확률로 토끼의 발을 드랍합니다.


11. 북극곰

체력 : 30()

공격력 : 4()/6()/9()

드랍 : 날 생선 (0~2), 날 연어 (0~2)

눈 지역에서만 스폰되며 중립적인 몹입니다.

먼저 공격할 경우 주변의 성체들만 공격합니다.


12. 라마

체력 : 22()

공격력 : 1()

드랍 : 가죽 (0~2)

산 지대나 사바나에서 주로 스폰됩니다.


참고로 때릴 때마다 침을 뱉어서 반격합니다.

데미지는 하트 반 칸


또한 말처럼 길들이면 애드온을 붙힐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놈은 안장 대신에 양탄자를 이용하여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자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상자의 용량은 라마마다 다르답니다.


양탄자의 색깔에 따라서 라마의 색도 달라집니다.


참고로 교배는 건초 더미를 먹여서 할 수 있습니다.


13. 앵무새

체력 : 6()

드랍 : 깃털 (1~2)

오로지 정글에서만 스폰되며 씨앗을 이용하여 길들일 수 있습니다.

날아다니며 주변에 있는 몹의 소리를 흉내내며 주크박스에 노래를 틀면 춤을 춥니다.

플레이어의 어깨에 앉기도 하며 쿠키를 주면 즉사합니다.


14. 거북

체력 : 30()

드랍 : 해초 (0~2), 인갑 (아기 거북이 성장했을 때)

주로 해변에서 스폰되며, 당연히도 육지에서는 매우 느리고 물 속에서는 비교적 빠릅니다.

해초로 교배할 수 있으며, 특이하게도 아기 거북이 어른 거북으로 성장할 때 인갑을 드랍합니다.


15. 연어

체력 : 3()

드랍 : 생연어 (1)

연어를 포함한 모든 물고기는 양동이로 퍼낼 수 있으며, 죽일 경우 아이템화됩니다.

연어는 주로 추운 지방의 바다에서 스폰되며 주로 무리지어 행동합니다.


15-1. 대구

체력 : 3()

드랍 : 생대구 (1)

마찬가지로 무리지어 헤엄치며 주로 일반적인 바다에서 스폰됩니다.


15-2. 열대어

체력 : 3()

드랍 : 열대어 (1)

열대어는 굉장히 다양한 색상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무리지어 헤엄치며 죽일 경우 아이템화됩니다.

관상용으로 집에 넣어두고 싶으시다면 열대어를 추천합니다.


15-3. 복어

체력 : 3()

드랍 : 복어 (1)

공격력 : 2()/3()/4()

주로 따뜻한 지역 바다에서 스폰되며 유일하게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는 물고기입니다.

플레이어나 드라운드, 육지 몹이 다가오면 부풀어 오릅니다.

이 때 복어에 닿으면 일정 데미지와 독 디버프에 걸리게 됩니다.


16. 돌고래

체력 : 10()

드랍 : 생대구 (0~1)

공격력 : 2()/3()/4()

중립적인 몹으로 건들지만 않으면 딱히 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근처에 돌고래가 있을 경우 수영 속도가 증가되는 돌고래의 우아함 버프를 5초 동안 얻게 됩니다.

돌고래에게 생대구를 먹일 경우 바다 상자가 있는 위치로 헤엄쳐서 위치를 알려줍니다.


17. 판다

체력 : 10() / 20()

드랍 : 대나무 (1)

공격력 : 6 ()

중립적인 몹으로 주로 정글의 대나무 숲에서 스폰됩니다.

또한 판다마다 고유의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성향에 따라 행동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공격할 경우 반격하니 주의하세요.


18. 여우

체력 : 10 ()

드랍 : 들고 있는 아이템

공격력 : 2 ()

타이가나 눈 덮힌 타이가 지역에서 스폰됩니다.

낮에는 잠을 자며, 밤에 활동하며 주변에 떨어진 아이템을 주워갑니다.

죽일 경우 주워간 아이템을 다시 회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사의 토템을 가져간 여우를 죽일 경우 불사의 토템을 소모해서 다시 부활합니다.

여우는 닭이나 토끼, 새끼 거북, 물고기를 공격하며, 달콤한 열매를 줄 경우 교배를 시킬 수 있습니다.

교배해서 나온 새끼 여우를 끈으로 묶어서 부모와 떨어뜨릴 경우 새끼 여우는 플레이어로부터 도망가지 않습니다.


그럼 동물 공략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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