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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문 건틀렛이 장착하는 각종 포커스의 종류와 그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 그전에 포커스는 인벤토리에서 합쳐지지 않고 개별로 놓이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포커스를 몇 개만 만들어도 플레이어의 인벤토리가 가득 차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생긴 것이 바로 포커스 파우치입니다.


먼저 Instrumentum 5개의 에센시아와 철괴를 연금해서 연금 황동 주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죽 3개와 연금 황동 주괴로 평범한 허리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죽 7개와 금괴, 평범한 허리띠와 25비스로 포커스 파우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파우치를 열면 이런 식으로 각종 포커스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종류의 포커스를 포커스 파우치 하나에 저장할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포커스 파우치도 마련했으니 어떠한 종류의 포커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포커스 효과입니다.


1. 화염

대상에 불을 붙이고, 몹에게 비교적 높은 데미지를 줍니다.

2. 공기

'이 효과는 풍압을 일으킵니다. 큰 피해는 줄 수 없지만, 목표물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공격력은 평범하지만 몹들에게 큰 넉백을 줍니다.


3. 빙결

'불은 파괴적일 수 있지만, 혹한은 적을 얼어붙게 하여 둔해지게 만드는 추가적인 이점으로 인해 이 또한 치명적인 쪽으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몹에게 줄 경우 피해와 동시에 구속 디버프에 걸리게 됩니다.


4. 대지

'이 효과가 만드는 파괴적인 대지와 암석의 폭발은 상당한 피해를 줍니다. 약한 물질을 부숴버릴 만큼 강력하기도 합니다.'

돌덩이를 던지는 공격을 하며, 적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잔디같은 약한 블록을 파괴합니다.


5. 파괴

'거의 모든 블록을 부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한다면 행운과 섬세한 손길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는 이펙트를 만들어냈습니다.

단단한 블록일수록 부서지는데 오래 걸리며, 그렇기 때문에 포커스의 힘(과 복잡성)을 높여야 할 것입니다.

기초적인 효과를 일으키는 것 외에도 블록 하나를 파괴할 때마다 약간의 추가적인 비스 소모가 있습니다.'

건틀릿으로 블록을 채굴할 때 쓰이는 포커스 효과입니다.

추가적으로 섬세한 손길이나 행운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6. 마법

'원소를 무기처럼 사용하는 것은 장점이 있지만, 원시적인 마법도 충분히 위협적일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생명체들은 원시적이고 걸러지지 않은 태초의 힘에 노출되면 피해를 입습니다. 아무리 강력한 갑옷이라도 이 에너지를 보호할 수는 없을 겁니다.'

몹에게 비교적 높은 데미지를 줍니다.


7. 회복

'목표물에 생명력을 주입하는 것은 증명된 치료법입니다. 이 원칙을 포커스에 적용하는 것은 충분히 간단할 것입니다. 이 효과는 언데드에게는 치명적일 것입니다.'

사용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다만, 좀비같은 언데드 몹에게는 데미지를 입습니다.


8. 천공

'차원을 조정하는 포커스 기술을 발명했습니다. 대부분의 무생물은 휴대용 구멍처럼 일시적으로 다른 영역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이 구멍의 직경은 약 3야드 정도에 그치겠지만, 깊이는 조절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시 지형을 일직선으로 뚫는 일시적인 터널을 생성합니다.

다만 제한시간이 지나면 터널이 닫혀버려서 질식사하니 빠르게 통과해주도록 합시다.


9. 교환

'이론이 맞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패턴을 포커스에 적용하면 일단 설치된 블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hift 키와 함께 우클릭을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바꾸길 원하는 블럭에 마법을 사용하면, 앞서 선택한 블럭과 대상 블럭이 교환됩니다. 이 교환을 위해선 선택한 블럭을 충분히 인벤토리 내에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목표 블럭(또는 파괴했을 때 나오는 물품)이 인벤토리 내로 들어오게 됩니다.<BR>복잡한 블럭이나 정상적인 방법으로 부술 수 없는 블럭은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마법을 사용하기 위한 비스 소모 외에도, 이 방법을 통해 교환되는 각 블럭에 대해서도 비스를 소모하는 듯 합니다. 조심하세요.'

먼저 주문 건틀렛을 든 상태에서 원하는 블록을 쉬프트+우클릭해서 교환 후 배치될 블록을 지정하세요.

그 다음으로 원하는 블록을 우클릭함으로서 해당 블록을 원하는 블록으로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하는 블록은 인벤토리에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대상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효과를 줄 지 정하는 포커스 매체입니다.


1. 전광

'마법의 번개를 일으킬 수 있을 때 누가 발사체를 사용하려고 하겠습니까? 이 효과는 즉시 목표물에게 영향을 주며 따라서 조준하기도 매우 쉽습니다.

아쉽게도 거리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16블럭 이상으로는 비스의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장거리의 교전에서는 발사체가 여전히 우세입니다.'

사진이 극단적으로 찍힌 것 같지만 넘어가 줍시다.

우클릭으로 원하는 대상에게 직접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정거리가 크지는 않아서 발사체처럼 장거리로 전달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2. 발사체

'발사체의 유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튕김 - 발사체가 단단한 표면과 충돌하면 튕깁니다. 단 닿는 모든 블럭에 튕겨나가기 때문에, 더 이상 블럭과 상호작용할 수 없게 됩니다.

적대상대 유도 - 이 특별한 속성의 발사체는 자동으로 전방의 적대적인 목표를 향해 방향을 바꿀 것입니다.

우호상대 유도 - 유도성은 동일하지만, 우호적인 대상을 목표로 합니다.'

사용시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발사체를 날립니다.

연구가 조금 독특한데 화살, 화염구 그리고 라마의 침을 연구해야 합니다.


3. 아케인 지뢰

'신관이 작동될 때까지 포커스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준 물리적 비스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생성될 때, 이 '지뢰'는 예열까지 2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목표물이 지뢰에 충분히 접근하게 되면 지뢰가 분해되며 가지고 있던 효과를 방출해냅니다.

지뢰는 적이나 중립적인 생물이 아닌 우호적 생물을 공격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시 해당 지역에 지뢰를 설치하며, 근처에 몹이 다가올 경우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4. 구름

'잔류형 물약이 만들어내는 효과처럼, 구름 패턴을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내부에 있는 것들에 포커스 효과를 적용하는 에너지 장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매체에 연결된 효과는 약간 약해집니다.'

마치 잔류형 물약처럼 사용시 해당 지역에 효과가 약하게 지속됩니다.


5. 계획

'어떤 블록에 효과를 적용시킬 지 조절할 수 있는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접촉'과 유사하지만, 어떤 블록에 적용될 지 투명환 윤곽을 보여줍니다. 사거리 또한 강화되었습니다(16블럭). 포커스 조정 키 (기본값 G)를 눌러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Ctrl + G키를 눌러 크기를 변형할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매체를 포커스에 추가할 때 선택할 수 있는 2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전체'와 '표면'입니다. 전체 모드는 범위와 일치하는 가능한 모든 블록에 영향을 주는 반면 표면 모드는 노출된 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이 매체는 다른 매체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시 어떠한 지역에 효과가 적용될지 볼 수 있으며, 포커스 조정 키를 이용하여 적용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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