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저번 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도 Skript 구문 중 이벤트부에 사용되는 것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럼 시작하니 어서 암기하세요.


51. On Piston Retract

피스톤이 다시 수축할 때 발동됩니다.


52. On Place

플레이어가 블록을 설치하면 발동됩니다.


on place of a chest or furnace (상자나 화로를 놓을 경우)


53. On Portal

플레이어가 네더 포탈이나 엔더 포탈을 사용할 경우 발동됩니다.


54. On Portal Create

포탈이 생성될 경우 발동됩니다.


55. On Portal Enter

플레이어가 포탈에 들어갈 경우 발동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플레이어가 포탈에 닿아서 화면이 울렁거리기 시작할 때를 의미합니다.


56. On Pressure Plate / Trip

감압판을 밟거나 철사덫 갈고리에 닿을 경우 발동됩니다.


on step on a pressure plate (감압판을 밟을 경우)

on trip on a tripwire (철사덫 갈고리에 닿을 경우)


57. On Projectile Hit

발사체가 몹이나 블록에 닿을 경우 발동됩니다.


58. On Quit

플레이어가 서버를 떠날 때 발동됩니다.

참고로 서버에서 강퇴당해도 발동됩니다.


59. On Redstone

레드스톤 신호가 변화하면 발동됩니다.


60. On Respawn

플레이어가 사망 후 리스폰하면 발동됩니다.


61. On Script Load/Unload

트리거가 로드된 직후에 발동(Load)되거나 전체 스크립트가 언로드되기 직전에 발동(Unload)됩니다.


62. On Shoot

발사체가 발사될 경우 발동됩니다.


63. On Sign Change

표지판의 글이 바뀔 경우 발동됩니다.


64. On Skript Start/Stop

Skript 플러그인이 시작/중지될 때 발동됩니다.

참고로 서버가 시작/중지될 때도 발동됩니다.


65. On Smelt

화로에서 무언가를 굽고 있을 때 발동됩니다.


66. On Sneak Toggle

플레이어가 수그리기를 시작하거나 끝나는 순간에 발동됩니다.

간단하게 쉬프트를 누르거나 땔 때 발동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7. On Spawn

몹이 생성될 경우 발동됩니다.


on spawn of a zombie (좀비가 생성될 경우)


68. On Spawn Change

세계의 스폰 지점이 변경될 경우 발동됩니다.


69. On Spread

블록이 다른 곳으로 퍼져나가는 것이 가능할 경우 발동됩니다.

예를 들면 버섯이나 물 등이 있습니다.


70. On Sprint Toggle

플레이어가 뛰려고 하거나 뛰기를 멈추려고 할 때 발동됩니다.


71. On Tame

늑대나 오셀롯 등의 몹을 길들일 때 발동됩니다.


on wolf tame (늑대를 길들일 경우)


72. On Target/Untarget

어느 몹이 다른 몹을 대상으로 쫒아가거나(Target) 포기할(Untarget) 경우 발동됩니다.


73. On Teleport

플레이어가 순간이동할 때 발동됩니다.

이 때 순간이동이란 명령어나 플러그인을 통한 순간이동을 의미하며,

지옥 포탈이나 엔더 포탈을 타고 이동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74. On Throwing of an Egg

플레이어가 달걀을 던질 경우 발동됩니다.


75. On Tool Change

손에 든 아이템 슬롯이 바뀔 경우 발동됩니다.

(마우스 휠로 슬롯을 바꾸거나 숫자키를 눌러서 바꿀 경우)


76. On Vehicle Create

탈것을 배치할 경우 발동됩니다.

이 때, 탈것이란 보트나 마인카트 등을 의미합니다.


77. On Vehicle Damage

탈것이 피격을 받을 경우 발동됩니다.


78. On Vehicle Destroy

탈것이 부서질 경우 발동됩니다.


79. On Vehicle Enter

탈것에 탑승할 경우 발동됩니다.


80. On Vehicle Exit

탈것이 하차할 경우 발동됩니다.


81. On Weather Change

날씨에 변화가 생길 경우 발동됩니다.


on weather change to sunny (날씨가 맑아질 경우)


82. On World Init

월드가 초기화될 경우 발동됩니다.

새롭게 월드가 생성될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83. On World Load

월드가 로딩될 경우 발동됩니다.


84. On World Save

월드가 저장될 경우 발동됩니다.


85. On World Unload

월드가 언로딩될 경우 발동됩니다.


86. On Zombie Break Door

좀비가 나무 문을 부술 경우 발동됩니다.


87. Every [Periodical]

일정 주기마다 발동됩니다.

당연하겠지만 이 주기는 지정할 수 있습니다.


every second (매 초마다)

every minecraft hour (인게임 1시간마다)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