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미티] 퍼포레이터 하이브
안녕하세요.
안 즐거운 월요일입니다.
진홍 지대를 돌아다니다 보면 낮은 확률로 무언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퍼포레이터 포낭으로 체력은 1000이며 공격을 포함하여 진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습니다.
이것을 파괴할 경우
보스 정보 | ||||
난이도 | 일반 | 전문가 | 리벤전스 | 데스 |
체력 | 5000 | 8000 | 9600 | 9600 |
공격력 | 30 (근접) 36 (투사체) |
54 (근접) 56 (투사체) |
63 (근접) 68 (투사체) |
72 (근접) 76 (투사체) |
방어력 | 4 | |||
피해 감소 | 0% | |||
넉백 저항 | 100% | |||
면역 | 혼란 |
짜잔~
이러한 스펙의 보스가 즉시 소환됩니다.
진홍 지대를 벗어날 경우 보스가 폭주하니 왠만하면 진홍 지대에서 싸워줍시다.
첫 번째 패턴으로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면서 중력의 영향을 받는 투사체를 다수 발사합니다.
보스가 다가오는데 그 사이로 투사체를 피하기 까다로우니 재빠르게 투사체 범위 밖으로 피해줍시다.
단, 퍼포레이터가 살아 있을 경우 플레이어에게 다가오지 않고 위쪽에 머무르면서 투사체만 발사합니다.
보스의 체력이 70% 이하로 내려가면 두 번째 패턴을 추가로 사용합니다.
두 번째 패턴은 플레이어 머리 위에 머무르면서 장판을 남기는 느린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이 장판은 오랜 시간 남아 있으니 해당 구역을 벗어나도록 합시다.
단, 퍼포레이터가 살아 있을 경우 해당 패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퍼포레이터 하이브의 체력이 75% 이하로 내려가면 첫 번째 퍼포레이터를 소환합니다.
퍼포레이터 정보 (첫 번째) | ||||
난이도 | 일반 | 전문가 | 리벤전스 | 데스 |
체력 | 1000 | 2000 | 2400 | 2400 |
공격력 | 30 (머리) 18 (몸통) 10 (꼬리) |
60 (머리) 36 (몸통) 20 (꼬리) |
72 (머리) 42 (몸통) 26 (꼬리) |
80 (머리) 46 (몸통) 30 (꼬리) |
방어력 | 0 (머리) 4 (몸통) 8 (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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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감소 | 0% | |||
넉백 저항 | 100% | |||
면역 |
첫 번째 퍼포레이터는 플레이어를 향해 주기적으로 돌진 공격을 합니다.
모든 지렁이류 보스가 그렇듯이 지상에서 어느 정도 멀어질 경우 대놓고 하늘을 날면서 돌진해오니 참고하세요.
퍼포레이터 하이브의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가면 두 번째 퍼포레이터를 소환합니다.
퍼포레이터 정보 (두 번째) | ||||
난이도 | 일반 | 전문가 | 리벤전스 | 데스 |
체력 | 1800 | 4200 | 5400 | 5760 |
공격력 | 35 (머리) 21 (몸통) 14 (꼬리) |
70 (머리) 42 (몸통) 28 (꼬리) |
84 (머리) 50 (몸통) 34 (꼬리) |
92 (머리) 54 (몸통) 38 (꼬리) |
방어력 | 2 (머리) 6 (몸통) 10 (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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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감소 | 0% | |||
넉백 저항 | 100% | |||
면역 |
두 번째 퍼포레이터도 플레이어를 향해 돌진합니다.
다만 세상을 먹는 자와 비슷하게 마디마다 개별 체력이 있으며, 몸통이 잘릴 경우 두 개체로 분리되니 머리 위주로 공격하도록 합시다.
퍼포레이터 하이브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세 번째 퍼포레이터를 소환합니다.
퍼포레이터 정보 (세 번째) | ||||
난이도 | 일반 | 전문가 | 리벤전스 | 데스 |
체력 | 2250 | 4500 | 5400 | 5400 |
공격력 | 45 (머리) 24 (몸통) 18 (꼬리) |
90 (머리) 48 (몸통) 36 (꼬리) |
108 (머리) 56 (몸통) 42 (꼬리) |
118 (머리) 60 (몸통) 46 (꼬리) |
방어력 | 4 (머리) 8 (몸통) 12 (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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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감소 | 0% | |||
넉백 저항 | 100% | |||
면역 |
세 번째 퍼포레이터는 거대한 몸으로 플레이어에게 돌진 공격을 시도합니다.
참고로 능력만 된다면 모든 퍼포레이터를 무시하고 하이브만 집중 공략하여 보스를 처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퍼포레이터가 살아 있을 경우 마리당 하이브의 피해 감소가 30%씩 증가하며, 3마리의 퍼포레이터가 모두 살아 있을 경우 하이브의 피해 감소가 무려 90%가 됩니다.
퍼포레이터 하이브를 처치할 경우 남은 퍼포레이터는 알아서 후퇴합니다.
아이템 | 수량 | 확률 | 비고 |
대동맥 | 1 | 25% (일반) 33% (전문가) |
이 중 최소 1개는 드랍 |
소시지 메이커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피칠갑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정맥 분쇄기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내장 제거기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부정한 살덩이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이빨 공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피로 물든 장갑 | 1 | 25% (일반) 33% (전문가) |
|
핏빛 벌레 이빨 | 1 | 100% | |
혈액 표본 | 25~30 (일반) 30~40 (전문가) |
100% | |
척추뼈 | 10~15 (일반) 15~20 (전문가) |
100% | |
크림슨 씨앗 | 10~15 | 100% | |
크림테인 주괴 | 10~15 (일반) 15~20 (전문가) |
100% | |
이코르 | 10~20 (일반) 25~30 (전문가) |
100% | 하드모드 이후 드랍 |
크림테인 광석 | 40~90 | 100% | |
피의 정맥 | 1 | 10% | |
퍼포레이터 마스크 | 1 | 14.29% | |
퍼포레이터 트로피 | 1 | 10% | |
정말 고마워요 | 1 | 1% | |
로어 | 1 | 100% | 최초 격파 시에만 드랍 |
퍼포레이터 유물 | 1 | 100% | 마스터 또는 리벤전스에서만 드랍 |
보스를 처치할 경우 하늘의 창공석 광석을 하드모드 이전 곡괭이로도 채광할 수 있게 되며, 창공석 광석을 드랍하는 창공의 슬라임이 하늘에 스폰되기 시작합니다.
창공석 주괴로 여러 무기 및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으니 하늘섬으로 채광하러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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