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정문 돌파
안녕하세요.
내일이 월요일이라니...
이번에 수행할 임무는 '정문 돌파'입니다.
생명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질 행성에서 유물 방사선이 흘러나온다고 뫼비우스 팀이 파견을 나갔다가 실종되었다고 합니다.
임무를 시작하면 소규모 바이오닉 부대로 시작합니다.
특수전 수송선에서 내리면서 레이너가 무엇이 이렇게 만든 것인지 모르니 조심하라고 합니다.
조금만 전진하면 탈다림 병력이 마중을 나오니 잘 처리해줍시다.
이에 뫼비우스 팀도 탈다림 프로토스에게 당했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겠네요.
조금만 더 전진하면 광자포가 길을 막고 있는데 단순 바이오닉 병력으로는 뚫기 힘들어 보입니다.
마침 스완이 공성 전차를 지원해서 원거리에서 광자포를 안정적으로 파괴해 버립니다.
이번 임무부터는 우주 방어의 핵심 유닛 중 하나인 공성 전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전진하면 버려진 뫼비우스 기지와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에 기지 권한을 부여받고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임무는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로 젤나가 사원 문을 뚫을 때까지 지켜야 합니다.
이에 벙커와 공성 전차를 적극 이용하여 우주 방어를 펼쳐주시면 됩니다.
스타2는 시야가 확보되기 전까지 언덕 위의 유닛을 공격할 수 없으니 마음껏 공성 전차로 두들겨 패면 됩니다.
물론 중후반에는 공중 유닛으로도 공격을 오니 미사일 포탑 등의 대공 방어도 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탈다림 프로토스가 집정관이나 거신 같은 고급 유닛들을 보냅니다.
이에 호너가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제어 권한을 넘겨주므로 직접 레이저로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야만 확보되면 유닛이든 건물이든 죄다 파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레이저를 너무 즐기면 본 임무 목표가 늦어지니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이번 임무도 프로토스 고대 물품을 찾는 보너스 목표가 있습니다.
맵에 5시 방향에 2개, 9시 방향에 1개가 있습니다.
다만 젤나가 성소를 부순 후 잔해에서 프로토스 고대 물품을 지상 유닛을 이용하여 획득하여야 하며, 젤나가 성소는 오로지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로만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젤나가 사원 문을 파괴하면 유물을 회수하는 장면과 함께 승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