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키퍼] 애완동물
안녕하세요.
즐거운 연휴 낮입니다.
오늘 살펴볼 컨텐츠는 플레이어의 동반자 격인 애완동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완동물을 구하기 위해서는 알을 먼저 구해야 하는데 종류마다 입수처가 다양합니다.
처음 알을 구하셨다면 부화를 시켜야 합니다.
알 부화기는 구리 이상급 작업대에서 구리 주괴 8개, 유리 조각 8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알 부화기에 알을 넣고 기다리면 그냥 알이 금이 간 알로 변합니다.
금이 간 알을 들고 우클릭하면 비로소 애완동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은 다음과 같은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슬롯의 '▶' 버튼을 누르면 애완동물에 관한 추가 항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이름 및 포인트를 투자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고대 동전을 이용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도 레벨이 있으며, 플레이어랑 같이 적을 처치하면서 경험치를 얻고 레벨이 최대 1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완동물 펠릿 및 희귀한 사탕을 이용해도 애완동물의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2레벨마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최대 5개의 추가 능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능력은 애완동물마다 상이합니다.
1. 지하테리어
충직한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근접 공격을 하며, 확률적으로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위압적인 존재 | 기절 지속 시간 +100% 증가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날뛰기 | 공격 시 3배의 피해를 줄 확률 +7% |
마비 송곳니 | 근접 공격 시 대상을 기절시킬 확률 +10% |
포식자의 징표 | 기절한 대상에 주는 피해 +50%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2. 잉걸불꼬리
호기심 많은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화염구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하며, 피격된 적은 화상 피해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주변을 밝게 비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불타는 분노 | 공격마다 +40의 화상 피해 |
불타는 일격 | 공격 시 대상의 화상 효과를 소모해 총 화상 피해를 즉시 줄 확률 +15%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원거리 공격 속도 +30% |
몸 부풀리기 | 물리 원거리 피해 +10% |
수호 동물 | 불빛 +2 |
3. 팬토끼
민첩한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독침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물린 상처 감염 | 공격 시 적을 중독시켜 적이 받는 치유를 75% 감소시킬 확률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초음속 발톱 | 발사체가 대상 +1마리 관통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원거리 공격 속도 +30% |
날뛰기 | 공격 시 3배의 피해를 줄 확률 +7% |
몸 부풀리기 | 물리 원거리 피해 +10% |
4. 빛빼미
활기 넘치는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전투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플레이어에게 이동 속도 및 추가 피해 버프를 줍니다.
추가 능력 | |
고속 비행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이동 속도 +5% |
학권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치명타 피해 +10% |
급강하 | 주인에게 버프 부여: 근접 공격 속도 +3% |
무리 짓기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원거리 공격 속도 +3% |
깃털의 힘 | 주인에게 버프 부여: 물리 근접 피해 +3% |
깃털 발사체 | 주인에게 버프 부여: 물리 원거리 피해 +3% |
매의 기상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치명타 확률 +3% |
트러플 트러블 | 주인에게 버프 부여: 공격 시 3배의 피해를 줄 확률 +2% |
5. 아기 오렌지 슬라임
끈적한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며 피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굶주린 송곳니 | 주는 피해가 대상의 남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 증가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근접 공격 속도 +30%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끈적이는 장난감 | 대상의 이동 속도 4초간 14% 감소 |
발광 | 이동 속도 +30% |
6. 아기 보라 슬라임
끈적한 독성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며, 피격 대상에게 확률적으로 치유 효과를 대폭 낮추는 디버프를 겁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물린 상처 감염 | 공격 시 적을 중독시켜 적이 받는 치유를 75% 감소시킬 확률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굶주린 송곳니 | 주는 피해가 대상의 남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 증가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근접 공격 속도 +30%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발광 | 이동 속도 +30% |
7. 아기 파랑 슬라임
끈적한 미끈거리는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며, 피격 대상에게 확률적으로 이동 시 미끄러지는 디버프를 겁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굶주린 송곳니 | 주는 피해가 대상의 남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 증가 |
기분 나쁜 혀 | 공격할 때 이동 시 미끄러짐을 적용할 확률 +15%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근접 공격 속도 +30%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발광 | 이동 속도 +30% |
8. 아기 용암 슬라임
끈적한 용암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며, 주변에 발광 효과를 줍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불타는 분노 | 공격마다 +40의 화상 피해 |
굶주린 송곳니 | 주는 피해가 대상의 남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 증가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근접 공격 속도 +30%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수호 동물 | 불빛 +2 |
발광 | 이동 속도 +30% |
9. 슬라임 왕자
끈적한 왕실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며, 보스에게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게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굶주린 송곳니 | 주는 피해가 대상의 남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 증가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근접 공격 속도 +30%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발광 | 이동 속도 +30% |
10. 페로나방
복슬복슬한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전투에 참여하지 않지만 플레이어에게 물리 원거리 피해 및 회피 확률 증가 버프를 줍니다.
추가 능력 | |
학권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치명타 피해 +10% |
급강하 | 주인에게 버프 부여: 근접 공격 속도 +3% |
무리 짓기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원거리 공격 속도 +3% |
깃털의 힘 | 주인에게 버프 부여: 물리 근접 피해 +3% |
깃털 발사체 | 주인에게 버프 부여: 물리 원거리 피해 +3% |
매의 기상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치명타 확률 +3% |
트리플 트러블 | 주인에게 버프 부여: 공격 시 3배의 피해를 줄 확률 +2% |
공중 탈출 | 주인에게 버프 부여: 이동 불가 및 기절 지속 시간 +10% 감소 |
11. 곰돌이벌레
말랑한 알을 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며, 타격 시 확률적으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추가 능력 | |
우위 주장 | 보스에 주는 피해 +15% |
피부 가르기 | 치명타 피해 +30% |
에너지 추출 | 공격 시 마나를 획득할 확률 +10% |
레이저 포인터 놀이 | 치명타 확률 +10% |
도약 공격 | 근접 공격 속도 +30% |
날뛰기 | 공격 시 3배의 피해를 줄 확률 +7% |
몸 부풀리기 | 물리 근접 피해 +10% |
발광 | 이동 속도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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