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안녕하세요.

조용한 토요일 저녁입니다.

이렿게 매일매일이 평화로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스킬은 인벤토리 창의 스킬 탭을 누르면 11가지 스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부터 채굴, 달리기, 근접 전투, 활력, 제작, 원거리 전투, 원예, 낚시, 요리, 마법, 소환이 있습니다.

각 항목에 해당하는 행동을 지속적으로 하면 해당 스킬이 늘어나면서 효율이 조금씩 상승합니다.

또한 5레벨마다 포인트를 획득하며, 포인트를 투자하여 추가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추가 능력은 최대 5포인트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5강을 완료하면 다음 능력이 해금됩니다.

각 스킬마다 최대 레벨은 100이며, 고대 동전 200개를 소모하여 스킬 초기화 및 다시 분배를 할 수 있습니다.

 

채굴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주로 아무 벽이나 부수는 행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채굴 피해가 1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효율적인 굴착 포인트 당 채굴 피해 +2%
세심한 광부 포인트 당 광석이 포함된 벽에서 추가 광석을 획득할 확률 +3% 증가
자가 복구 합금 포인트 당 광석이 포함된 벽 파괴 시 도구 내구도 +2 회복
광부의 힘 포인트 당 채굴 피해의 +2%만큼 근접 피해 추가
캐고, 캐고, 또 캐고 포인트 당 채굴 속도 +3% 증가
폭발물 공학자 포인트 당 폭발물 피해 +4% 증가
챙겨서 튀자! 포인트 당 벽 채굴 후 잠시 동안 이동 속도 +4% 증가
고고학자 포인트 당 벽 채굴 시 귀중품 아이템이 나올 확률 +0.2% 증가

 

달리기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플레이어가 직접 이동하는 행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이동 속도가 0.1%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끈질긴 주자 포인트 당 달릴 때 음식 소모 +5% 감소
균형 잡힌 자세 포인트 당 잠시 동안 가만히 서 있은 후 회피 확률 +5% 증가
빨리 가야 해! 포인트 당 잠시 동안 계속해서 달린 후 이동 속도 +2% 증가
긴장 상태 포인트 당 공격 회피 후 잠시 동안 이동 속도 +4% 증가
탈출 마술사 포인트 당 이동 불가 및 기절 지속 시간 +10% 감소
속도 유지 포인트 당 잠시 동안 계속 달리고 난 후 피해 +3% 증가
거치적대는 존재 포인트 당 주변의 모든 적 이동 속도 4% 감소
장애물 돌파 포인트 당 현재 이동 속도 증가량의 +6%만큼을 방어력에 적용

 

근접 전투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칼 등의 근접 무기를 적이나 동물에게 사용하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물리 근접 피해가 0.5%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재빠른 공격 포인트 당 근접 공격 속도 +2% 증가
단계적 분노 포인트 당 적을 공격할 때마다 근접 피해 2% 증가, 최대 2번 중첩 가능
분노의 질주 포인트 당 근접 공격 시 잠시 동안 근접 공격 속도가 50% 증가할 확률 +2% 증가
육중한 공격 포인트 당 밀쳐내기 확률 +3% 증가
완고한 전사 포인트 당 같은 대상을 연속해서 공격하면 근접 피해 +3% 증가
일보후퇴 포인트 당 근접 공격 시 원거리 피해가 30% 증가할 확률 +4% 증가
달아오른 칼날 포인트 당 근접 공격 시 +1%의 체력을 회복할 확률 10% 증가
고대인의 힘 포인트 당 보스에 주는 피해 +4% 증가

 

활력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적 처치 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이 1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정점 포인트 당 모든 스킬 포인트의 +6%만큼 최대 체력 증가
건강한 몸 포인트 당 최대 체력일 때 피해 +2% 증가
필사적인 전사 포인트 당 체력이 낮을 때 피해 +4% 증가
죽지 않아 포인트 당 최대 체력의 절반 미만일 때 1초마다 +0.2의 체력 회복
치유의 힘 포인트 당 체력이 재생될 때 추가로 +6% 지속 치유
오래가는 물약 포인트 당 치유 물약이 물약으로 획득한 체력의 +6%만큼 추가로 지속 치유
고대인의 보호 포인트 당 보스에게 받는 피해 +3% 감소
구사일생 포인트 당 치명적인 피해를 받았을 때 사망하지 않고 약간의 체력을 회복할 확률 +2% 증가

 

제작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아무 아이템을 제작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플레이어의 방어력이 0.5%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기지 건설자 포인트 당 벽이나 바닥, 다리나 울타리 제작 시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 +6% 증가
장인의 도구 포인트 당 도구와 무기를 사용할 때 내구도를 잃지 않을 확률 +4% 증가
고품잘 장비 포인트 당 피해를 받을 때 장비 내구도를 잃지 않을 확률 +4% 증가
연금술사 포인트 당 연금술 작업대나 증류 작업대에서 아이템 제작 시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 +4% 증가
산업 전문가 포인트 당 철로, 전선, 컨베이어 벨트 제작 시 +1개의 아이템 추가 획득
대장장이 포인트 당 모루에서 아이템 제작 시 그리고 아이템 수리 시 소모되는 소재 5% 감소
장신구 장인 포인트 당 장신구 작업대에서 제작한 아이템이 윤이 나는 아이템일 확률 +10% 증가
불굴 포인트 당 체력이 낮을 때 방어력 +6% 증가

 

원거리 전투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활 등의 원거리 무기를 적이나 동물에게 사용하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물리 원거리 피해가 0.5%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연사 포인트 당 원거리 공격 속도 +2% 증가
가속도 유지 포인트 당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원거리 피해 2% 증가, 최대 2번 중첩 가능
약점 발견 포인트 당 원거리 공격 시 잠시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할 확률 +2% 증가
슬라임 탄환 포인트 당 원거리 공격 시 20%의 확률로 대상의 이동 속도를 8% 감소
돌격 포인트 당 원거리 공격 시 근접 피해가 30% 증가할 확률 +4% 증가
기절 공격 포인트 당 원거리 공격 시 대상을 기절시킬 확률 +4% 증가
집중된 정확도 포인트 당 잠시 동안 가만히 서 있는 후 원거리 피해 +5% 증가
증폭된 정확도 포인트 당 치명타 피해 +8% 증가

 

원예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다 자란 식물을 수확하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추가 작물을 수확할 확률이 0.4%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고마운 정원사 포인트 당 식물 수확 시 씨앗을 얻을 확률 +5% 증가
채소를 섭취하세요! 포인트 당 식물을 먹거나 식물로 요리한 음식을 먹을 때 획득하는 음식 수치 +5% 증가
눈요기 포인트 당 식물 수확 시 음식 획득량 +1 증가
가시 달린 무기 포인트 당 치명타 피해 +5% 증가
가시 달린 피부 포인트 당 가시 피해 +10 증가
독을 바른 무기 포인트 당 공격 시 적을 중독시켜 적이 받는 치유를 75% 감소시킬 확률 +3% 증가
전문 정원사 포인트 당 내가 심은 식물이 금색 식물이 될 확률 +3% 증가
맹독 포인트 당 중독된 대상에 주는 피해 +5% 증가

 

낚시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낚시로 낚아올리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낚시 기술이 1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고급 미끼 포인트 당 물고기(및 기타 등등)가 미끼를 무는 시간 +5% 감소
낚시꾼의 행운 포인트 당 물고기가 미끼를 물 확률 +4% 증가
낚시꾼의 이점 포인트 당 희귀한 물고기가 미끼를 물 확률 +2% 증가
뻔해 포인트 당 회피 확률 +2% 증가
균형 잡힌 발걸음 포인트 당 이동 시 미끄러짐 효과의 영향 +10% 감소
쫀득한 미끼 포인트 당 물고기를 낚을 때 미끼가 소모되지 않을 확률 +5% 증가
잘 훈련된 조준 포인트 당 낚시의 +6%만큼 원거리 피해 증가
오메가3의 힘! 포인트 당 물고기를 먹거나 물고기로 요리한 음식을 먹고 난 후 보스에 주는 피해 +3% 증가

 

요리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요리 후 음식을 꺼내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추가 음식을 획득할 확률이 0.2%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철저한 소화력 포인트 당 요리한 음식을 먹을 때 획득하는 음식 수치 +5% 증가
까다롭지 않음 포인트 당 포만감 버프에 필요한 음식 수치 +5% 감소
건강한 식단 포인트 당 포만감 버프 효과 +20% 증가
패스트푸드 포인트 당 요리된 음식을 먹을 때 근접 공격 속도 +1% 증가
오래 가는 음식 포인트 당 요리한 음식 버프 지속 시간 +6% 증가
음식 냄새 포인트 당 나와 주변의 모든 아군이 주는 피해 +4% 증가
요리왕 포인트 당 요리로 획득하는 추가 음식이 희귀 음식일 확률 +5%
나누면서 살아요 포인트 당 1초마다 나와 주변의 모든 아군에게 체력 +0.1 증가

 

마법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지팡이 등의 마법 무기를 적이나 동물에게 사용하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마법 피해가 0.5%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진실의 시야 포인트 당 치명타 확률 +1% 증가
마나 전도 포인트 당 치명타 시 마나 +2% 회복
탄탄한 기반 포인트 당 마법 보호막 재생 지연 시간 +5% 감소
최고의 공격 포인트 당 마법 보호막의 +10%를 마법 피해로 추가
비전 광란 포인트 당 치명타 시 잠시 동안 마법 피해 +10% 증가
비전 주입 포인트 당 1초마다 마법 보호막의 +1%를 마나로 회복
완전 충전 포인트 당 남은 마나에 기반해 마법 피해 최대 +6% 증가
깊은 마력원 포인트 당 마나 재생 지연 시간 +6% 감소

 

소환 관련 스킬 항목입니다.

어둠의 서 등의 소환 무기를 적이나 동물에게 사용하는 것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당 소환수 피해가 0.5%씩 증가합니다.

 

이름 설명
흉포한 생물 포인트 당 소환수 공격 속도 +4% 증가
치명적인 명령 포인트 당 소환수 치명타 확률 +4% 증가
인해전술 포인트 당 활성화된 소환수 하나당 원거리 공격 속도 +2% 증가
비전의 수혜 포인트 당 마법 피해 증가량의 +10%만큼 소환수 피해 증가
튼튼한 무리 포인트 당 활성화된 소환수 하나당 마법 보호막 +15 증가
협동 포인트 당 활성화된 소환수 하나당 마법 피해 +2% 증가
수명 연장 포인트 당 소환수의 수명 +10% 증가
원격 기생충 포인트 당 소환수가 사라질 때 플레이어의 체력 +1% 치유

 

플레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초기화도 가능하기에 부담없이 본인이 원하는 스킬을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번 글도 여기까지...

댓글

최근 글

최근 댓글

방문자

어제 명, 오늘 명